치과 항생제 먹다 설사와 아랫배통증, 왼쪽 잇몸 염증으로 크게 생겼어요. 원인은 무엇일까요?

구OO • 2024.10.05

치과 항생제먹다 아랫배아프고 설사해서 치과로전화하니까 먹지말고ㅈ타이레놀 먹으라해서 안먹었어요 왼쪽잇몸때문에 그런데 오늘갑자기 입안에 염증같이크게 생겼어요 왜그럴까요

잇몸염증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치과에서 처방받은 항생제를 복용하신 후 설사와 아랫배 통증이 발생했다면, 이는 항생제의 부작용으로 인한 것일 수 있어요. 항생제는 장내 유익균의 균형을 깨뜨려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 복용을 중단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입안에 염증이 생긴 것은 기존의 잇몸 염증이 악화되었거나 면역 체계에 변화가 생긴 것일 수 있습니다.

    입안의 염증이 심하거나 통증이 지속된다면, 치과나 내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해요. 타이레놀은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염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는 못합니다. 따라서 전문적인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어요. 만약 명절이나 휴일로 인해 병원 방문이 어렵다면, 인터넷에 '명절병원'을 검색하거나 응급의료포털을 통해 연휴 기간에 운영하는 병원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염증이 심하게 생긴 경우에는 치과 진료를 꼭 보셔야 하며, 해당 염증을 방치하시면 더 큰 후유증과 합병증의 위험이 있으므로 제 때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