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 부족, 두통, 입맛 변화 등은 임신 초기 증상이 될 수도 있지만, 다른 건강 문제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는 증상들입니다. 임신의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으나, 생리 예정일이 2주 남았다면 임신 초기 증상으로 나타나기에는 다소 이른 시기일 수 있습니다. 임신 초기 증상은 보통 마지막 생리 시작일로부터 약 4주 후에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임신 가능성을 확인하려면 생리 예정일이 지나거나 그 주변에서 임신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 전에도 민감도가 높은 임신 테스트를 사용하면 일찍부터 임신 여부를 알 수 있지만, 정확도는 생리 예정일 이후에 테스트했을 때가 더 높습니다.
두통이 심하고 약으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다른 원인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수면 부족, 탈수, 시력 문제, 고혈압 등 다양한 요인이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이 붓고 속이 불편하며 울렁거림을 느낀다면 소화기 문제나 다른 건강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시일 내에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증상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필요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