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 시 음경의 진주양구진과 발기 시 음경구진의 크기나 양에 변화는 있을까요?
김OO • 2024.04.16
성관계나 자위행위 할 때 보이는 음경의 진주양구진과 그냥 발기 시에 보이는 음경구진이 눈에 보이는 크기나 양은 변화가 없지?
비뇨의학과
성관계나 자위행위 할 때 보이는 음경의 진주양구진과 그냥 발기 시에 보이는 음경구진이 눈에 보이는 크기나 양은 변화가 없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비뇨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음경의 진주양구진은 음경 귀두부위에 발생하는 작은 돌기들로, 음경의 발기 상태와는 관계없이 일반적으로 크기나 양에 큰 변화가 없다고 해요. 진주양구진은 음경구진이라고 하며 성병은 아니고 성인 남성 20~30%에서 나타난다고 해요.
성관계나 자위행위 시에는 음경이 발기하면서 혈류가 증가하고 조직이 팽창하지만, 진주양구진 자체의 크기나 양이 눈에 띄게 변하는 것은 아니에요. 그러나 발기 상태에서는 음경의 피부가 팽창하고 당겨지면서 진주양구진이 더 뚜렷하게 보일 수 있어요.
만약 진주양구진의 크기나 모양에 변화가 있거나, 통증, 가려움, 분비물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가까운 비뇨의학과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 증상에 대해 상담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진주양구진은 발기 후에 보이는것과 자위행위나 성관계 시 음경에 보이는 진주양구진의 크기나 보이는정도는 똑같지?

음경 타이슨샘(진주양구진) 레이저제거 시 부작용이 있나요?

음경 타이슨샘(진주양구진)이 있으면 성적으로 더 잘 느끼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