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후 갈색 냉이 나오는 것이 정상인가요?
생리가 끝나고 4일 뒤에 덩어리진 갈색 냉이 나왔습니다. 정상인가요?
생리가 끝나고 4일 뒤에 덩어리진 갈색 냉이 나왔습니다. 정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가 끝나고 4일 뒤에 덩어리진 갈색 냉이 나오는 것은 대체로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이는 자궁 내에 남아있던 혈액이 천천히 배출되면서 산화되어 갈색으로 보이는 것으로, 흔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생리 후 갈색 냉은 자궁 경부나 질 내에 있던 분비물이나 찌꺼기들이 배출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으며, 생리 전후 기간에 일주일 정도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생활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갈색 냉의 양이 많아지거나 통증, 불쾌한 냄새가 동반된다면, 또는 이러한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현재 질문자님의 상황은 생리 후 4일 뒤에 나타난 갈색 냉으로, 일반적으로는 정상 범위 내의 현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출산후 생리하고 나서 약 2주동안 갈색냉이 나오는데 정상인가요??
생리 전후도 아닌데 갈색냉이 나와요. 지금이 가임기이긴 한데 가임기에 갈색냉이 나올 수도 있는 건가요?
생리 다 끝났다고 생각해서 관계를 했는데 콘돔에 피가 조금 뭍어나오더라구요. 그 이후로 2-3일 정도 갈색 냉이 나오는데 원래 이럴 수 있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