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복용후 출혈
관계 30시간 정도 후에 사후 피임약을 처방받아서 복용하였고, 복용 일주일이 지난 9일(화)부터 생리가 시작되었습니다. 근데 색이 진한 갈색이고 양이 생리보다 많이 않아 생리가 아닌 것 같아서 문의 드립니다. 낮에는 갈색 피가 나오고 취침하는 동안은 나오지 않습니다. 부정출혈과 같은 피임약 부작용인지, 병원에 방문해야하는지 문의드립니다
관계 30시간 정도 후에 사후 피임약을 처방받아서 복용하였고, 복용 일주일이 지난 9일(화)부터 생리가 시작되었습니다. 근데 색이 진한 갈색이고 양이 생리보다 많이 않아 생리가 아닌 것 같아서 문의 드립니다. 낮에는 갈색 피가 나오고 취침하는 동안은 나오지 않습니다. 부정출혈과 같은 피임약 부작용인지, 병원에 방문해야하는지 문의드립니다
1개의 답변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후피임약은 일반 경구피임약에 비해 약 10배 가량 높은 호르몬 함량을 가지고 있으므로 부정출혈, 월경주기 변동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의약정보센터 KIMS에 의하면 사후피임약을 복용한 사람 중 6.8%는 월경 예정일에서 7일 이전에 월경이 나타났다고 하며, 대부분의 여성(88.2%)에서는 점상출혈이 나타났다는 내용도 명시되어 있어요.
즉, 약물 복용 후 약 일주일 정도 후에 나타나는 출혈은 빠른 생리일 수도, 부정출혈일 수도 있지만 부작용의 일부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너무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되지만 출혈이 있다고 해서 피임이 잘 되었다고 보거나, 출혈이나 다른 부작용이 없다고 해서 피임에 실패했다고 보는 것은 아니고 어디까지나 부작용이므로, 관계일로부터 2주 후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여 비임신 여부를 확인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8월 5일에 사후피임약을 처방받고 먹은뒤 예정일대로 생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8월 24일에 사후피임약을 또 처방받아 먹은뒤 4일후 부터 많은 양의 출혈이 5-6일간 생리처럼 있었어요. 이런 경우는 착상혈인가요? 아니면 부정출혈인가요? 아니면 생리인가요?
성 고민제가 9월 3일 오전 9시쯤 사후피임약을 처방 받아 복용 하였는데 그 전까지 생리 하기전 나타나는 증상과 똑같은 증상들이 있다가 오늘 갑자기 피를 보게 되었습니다ㅠㅠ 지금 5일에서 6일정도 지났는데 생리 인가요? 아니면 부정출혈인가요??ㅠㅠ
성 고민부작용부정출혈+18월 3일 오후 9시 40분쯤 확실친 않지만 질내 사정을 한 것 같아 불안하여 4일 오전 12시 30분쯤 사후피임약(노레보원정)을 복용했습니다. 관계 후 약간의 출혈이 비쳤었는데 4일에 피가 그쳤었다가 5일부터 7일까지 속옷에는 거의 묻지 않지만 닦으면 지속적으로 피가 나왔습니다. 그러다 어제 8일부터 출혈량이 많아 생리대를 착용하였고 복통이 많이 발생하는데, 피임약 복용 후 2-3주 후 생리가 다시 시작한다고 들었었는데 1주일 이내에도 생리가 시작할 수 있나요? 그리고 이러한 경우에도 임신 가능성이 있나요? 기존 생리 예정일은 8월 4일이였습니다.
성 고민부작용부정출혈+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