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으로 생긴 물집이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을까요?
화상 입어서 물집 생겼는데 물집이 터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도 있나요?
화상 입어서 물집 생겼는데 물집이 터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도 있나요?
네, 화상으로 인해 생긴 물집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흡수되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물집 안의 액체가 점차 흡수되면서 자연 치유될 수 있어요. 하지만 물집을 직접 터뜨리거나 건드리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집은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므로, 물집이 스스로 치유되도록 내버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깨끗하게 유지하고, 필요하다면 스테리일한 붕대로 덮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집을 깨끗하지 않은 도구로 억지로 터뜨렸을 경우 2차 감염 등의 우려가 있으므로 물집을 터뜨리는 것은 권장되지 않아요. 만약 물집 주변에 붉은색이 돌거나 통증, 열감 등 감염 징후가 보인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화상으로 인한 물집이 터지지않고 흡수돼서 자연치료될 수 있다고했는데 습윤밴드를 붙이는건 오히려 물집이 흡수 되는 과정을 막는걸까요?
12월 18일 화상 입은 부위에 물집이 생겨서 화상연고 계속 바르고 있었습니다 근데 물집이 터지진 않았는데 물집 안이 노란색 갈색으로 변했어요 혹시 이거 병원에 가서 치료를 따로 받아야할까요? 아님 자연적으로 물집이 터지기 기다려도 되는걸까요..?
16개월 아기가 밥솥 증기로 엄지 손가락에 화상을 입어서 물집이 생겼어요 화상병원으로 가서 치료를 받았는데 물집을 터트려야 한다고 하지면서 가위로 화상부위를 째고 소독후 연고를 바르고 드레싱을 해주셨는데 원래 물집은 자연스럽게 터지게 하거나 하는 걸로 아는데 굳이 터트리신 이유가 있을까요? 물어보려고 했는데 아기가 울고불고 하는 바람에 못물어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