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31주차, 임신전 당뇨 환자의 저녁식사 후 토혈, 저혈당 대처 방법은?
임신 31주차에 임신전 당뇨 환자입니다 저녁식사 전 인슐린 투여했고 식사중 속이 안좋아서 다 토해냈는데 이럴경우에 저혈당이 오나요? 이런경우는 처음이라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문의남겨요.
임신 31주차에 임신전 당뇨 환자입니다 저녁식사 전 인슐린 투여했고 식사중 속이 안좋아서 다 토해냈는데 이럴경우에 저혈당이 오나요? 이런경우는 처음이라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문의남겨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인슐린 투여 후 식사를 하지 않거나 구토를 하게 되는 경우 혈당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어요.
혈당 체크를 해보시고 약간 휴식을 취한 뒤 흰죽과 같은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라도 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좋을 듯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당뇨 환자인데 아침 식사 후 190이었던 혈당이 점심 식후 83으로 떨어졌어요 지금 너무 어지럽고 두통이 있고 식은땀이 줄줄 나는데 갑작스럽게 높았던 혈당이 떨어져도 문제가 있을 수 있나요? 저혈당이 온건가요?

내시경검진 3일 전입니다. 당뇨가 있어서 균형잡힌 식사를 해야하는데 먹을 수 있는 채소나 방법이 하나도 없을까요? 그리고 저혈당 올 때 우유나 꿀 먹어도 되나요?

62년생 여성 당뇨환자입니다. 30대초반에 임신성당뇨 앓고 지금 지속성 인슐린 투여하고 있는 당뇨환자입니다. 작년8월에 갑상선 유두암 진단받고 전절제 수술했고, 그 중 부갑상선 하나도 전이 된 게 있어서 같이 절제 했습니다. 현재 당화혈색소 수치는 9.7 정도고 예전보다 많이 수치가 낮아진 편이고요. 근데 최근들어서 저혈당 증세가 자주 있습니다. 특히 새벽에요. 참고로 소화가 잘 안되고 씹는것이 불편해서 식사를 아침 저녁으로는 혈당 유지를 위해 잘 먹는데 점심은 조금 부실하게 먹고는 있습니다. 갑상선 수술 후 복용중인 호르몬제(씬지로이드)와 비타민 칼슘약등을 처방받았는데, 초기에는 칼슘부족으로 추가로 칼슘약도 먹었는데 근래에 칼슘으로 인해 신장 수치가 올라가 5시간동안 수액치료하고서야 상태가 조금 호전되었구요. 그 후론 의사선생님 처방대로 칼슘약등은 먹지 않고 있습니다. 혹시 계속되는 저혈당이 갑상선,부갑상선의 관계가 있는걸까요? 식사량이 줄어서 인걸까요? 도움이 필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