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점막 뾰루지에 렌즈 착용해도 되나요?
눈 점막에 뾰루지가 난걸 발견했습니다 당장 내일오전에 면접이라 렌즈를 껴야 하는데 문제가 될까요? 아프거나 통증은 없습니다 노랗지는 않습니다
눈 점막에 뾰루지가 난걸 발견했습니다 당장 내일오전에 면접이라 렌즈를 껴야 하는데 문제가 될까요? 아프거나 통증은 없습니다 노랗지는 않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 점막에 뾰루지가 생긴 상황에서 면접 때문에 렌즈를 착용해야 하는 고민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눈에 이상이 있을 때는 렌즈 착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 점막의 뾰루지는 염증이나 감염의 징후일 수 있으며, 렌즈 착용은 추가적인 자극을 주어 증상을 악화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통증이 없고 노란 분비물이 없다고 하셨지만, 렌즈를 착용하면 눈을 더 자주 만지게 되거나 렌즈 자체가 자극을 줄 수 있어 상태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면접이라는 중요한 일정이 있으신 것은 이해하지만, 가능하다면 안경을 착용하시는 것이 눈 건강에 더 좋을 것입니다. 불가피하게 렌즈를 착용해야 한다면, 착용 시간을 최소화하고 면접 직전에 착용하고 끝난 후 바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렌즈를 껴서 눈이 충혈 되었었는데 그냥 계속 렌즈 착용을 했어요 3일? 정도 그렇게 쓰다가 오늘날에 렌즈 착용하고 5시간 정도 잠을 잤는데 일너나고 보니 동공 주변에 좀 빨간색으로 올라왔고 렌즈 빼고 누워서 폰 보는데 눈이 너무 시려요 눈 뜨기가 힘들었고 눈을 감고 있어도 눈에 계속 힘이 들어가는 느낌도 들고 눈 감아도 시리고 따가워요

쌍꺼풀쪽 점막에 뾰루지가 나서 살짝 짜고 소독했는데 간지럽지는 않는데 이물감이 있네요ㅜ 안과가 오늘 다 휴업일이라 약국가서 약을 살려고하는데 무슨약을 사는게 좋을까요

렌즈를 한동안 매일 꺘는데 눈이 이렇게 됐어요.. 그런데 사정상 해외이고 병원을 갈 수 없고 렌즈는 무조건 껴야 하는 상황인데… 렌즈끼면 많이 문제가 될까요..? 적어도 앞으러 몇달은 그래야 합니다.. 약국에서 안약을 사서 넣어도 될까요? 아니면 먹는약이 있을까요? 통증은 딱히 없어요 + 약국 감기약 복용중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