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염 항생제 주사 꼭 일주일 맞아야 하나요?
방광염에 걸려 병원에서 항생제 주사를 일주일 동안 맞으라고 했는데 일주일동안 맞아야하나요?
방광염에 걸려 병원에서 항생제 주사를 일주일 동안 맞으라고 했는데 일주일동안 맞아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방광염 치료를 위한 항생제 주사 기간에 대해 궁금하신 것 같습니다.
방광염 치료를 위한 항생제 치료 기간은 방광염의 심각성과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단순 방광염의 경우 보통 3~7일간의 치료가 효과적이지만, 더 심각한 경우나 발열성 요로감염, 신우신염 등의 경우에는 7~14일간의 치료가 권장될 수 있습니다.
의사가 일주일 동안 항생제 주사를 맞으라고 처방했다면, 질문자님의 방광염 상태나 다른 건강 요인들을 고려한 결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항생제 치료를 중단하거나 기간을 줄이면 세균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아 재발하거나 더 심각한 감염으로 발전할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의사의 처방대로 일주일 동안 항생제 주사를 모두 맞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치료 도중 불편함이나 부작용이 있다면, 치료를 중단하기보다는 담당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방광염으로 병원에서 엉덩이 주사를 맞고 약을 복용하고 있는데요 엉덩이주사를 5일간 5회를 맞고 6일치 약을 처방받아서 복용하고 있는데 증상도 없어진지 오래이고 소변검사를 처음에만 하고 중간에 검사를 하지 않고 항생제 주사를 5회 이상 맞는게 괜찮은 걸까요..? 내일 또 약 3일치 처방과 주사를 맞으러 오라는데 다른 병원으로 옮겨 소변검사를 받아보는게 나을까요? 항생제는 마음대로 복용 중단하면 안된다는 말을 들었던거 같아서 마음대로 다른 병원을 가보는게 괜찮을지 모르겠어서요 ㅠㅠ

방광염 항생제 먹어야하나요?

봉와직염 경증인데 하루에 항생제 주사 한 번씩 꼭 맞아야 하나요? 약은 3일치 받았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하루에 항생제 주사는 한 번씩 맞을 수 있다고 하긴 했는데 약 먹고도 안 나으면 오라고 하셨던 것 같아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