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유도 주사를 맞고 생리을 안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익명 • 2024.03.23

생리유도 주사를 맞고 생리을 안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질염부정출혈생리통임신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3.23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유도 주사를 맞고도 생리가 시작되지 않는 경우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유도 주사를 맞으면 대개 3-4일내로 생리가 시작되지만 1주일까지 늦어지기도 해요. 그러나 생리가 시작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원인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 호르몬 불균형: 생리주기는 복잡한 호르몬 조절 과정에 의해 이루어지며, 호르몬 불균형이 있을 경우 생리가 제대로 유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스트레스 또는 체중 변화: 심한 스트레스나 급격한 체중 변화는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이는 생리주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3. 난소 기능 장애: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과 같은 난소 기능 장애가 있을 경우 생리가 불규칙하거나 생리유도에 반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임신: 비임신을 확인한 상황에서도 생리가 시작되지 않는다면 임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5. 자궁 내 이상: 자궁 내막증, 자궁근종, 자궁 폴립 등 자궁 내 이상이 있을 경우 생리가 유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기타 의학적 상태: 갑상선 질환, 뇌하수체 질환 등 다른 의학적 상태가 생리 불규칙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생리유도 주사 후에도 생리가 시작되지 않는 경우,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셔야 함을 안내드립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여성질환 관련 질문

  • 생리유도주사를 맞은지 6일째인데 생리를 안 해요, 생리유도주사를 맞고도 생리를 안 하는 경우가 있나요?

    생리유도주사를 맞은지 6일짼데 생리를 안 해요 제가 최근 반년 생리가 계속 불규칙했습니다 ㅜㅜ 생리유도주사를 맞고도 생리를 안 하는 경우가 있나요?

    여성질환

    2024.12.19
  • 생리유도주사 맞은지 8일째인데 아직 생리가 안 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생리유도주사맞은지 8일째입니다 생리유도주사맞은지 8일짼데 왜 아직 소식이없을까요? 원래 이러케 늦게 반응하나요? 제작년에맞앗을때는 7일지나서 햇던것같은데 ㅠㅠ 내막이두꺼워 곧 생리한다는데 안하니 불안합니다ㅜㅜㅜ 왜 내막이두꺼운데 바로하지않는거죠? 맞고도안하면 호르몬제를 복용해야하나요? 두달째안하고잇는데ㅠㅠ 초음파상으론 내막이두꺼워서 곧 생리할거라는거랑 난소낭종잇다는거 왼쪽난소피고임잇다는 소견밖에없는데 문제되는게없는데 왜 이럴까요ㅠㅠ 요번달은 꼭 해야하는데 두달이나 건너뛰어서ㅜㅠ 두달말고도 몇개월 안하는사람도 잇긴하던데 몇개월 몇년안한사람도 유도주사맞으면 하는데ㅜ저만 왤케 느린지ㅠㅠ 요번에안하면 진짜안되는데ㅠㅠ 겁나요ㅠㅠ 암이나 그런거일까바 근데 토요일날 생리유도주사맞고 몇시간뒤에 라이너에 붉은혈이 나와잇엇는데 이건 주사가 반응한다는말아닌가요? 근데 왜 안하는거죠? 내막이두꺼운데 유도주사맞고도 늦게하는분도 계신가요? 초음파상에서는 난소낭종이랑 내막이두껍다는것밖에없다는다는데

    여성질환

    2024.08.04
  • 생리유도주사 맞은지 8일째인데 아직 생리가 안 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생리유도주사맞은지 8일째입니다 생리유도주사맞은지 8일짼데 왜 아직 소식이없을까요? 원래 이러케 늦게 반응하나요? 제작년에맞앗을때는 7일지나서 햇던것같은데 ㅠㅠ 내막이두꺼워 곧 생리한다는데 안하니 불안합니다ㅜㅜㅜ 왜 내막이두꺼운데 바로하지않는거죠? 맞고도안하면 호르몬제를 복용해야하나요? 두달째안하고잇는데ㅠㅠ 초음파상으론 내막이두꺼워서 곧 생리할거라는거랑 난소낭종잇다는거 왼쪽난소피고임잇다는 소견밖에없는데 문제되는게없는데 왜 이럴까요ㅠㅠ 요번달은 꼭 해야하는데 두달이나 건너뛰어서ㅜㅠ 두달말고도 몇개월 안하는사람도 잇긴하던데 몇개월 몇년안한사람도 유도주사맞으면 하는데ㅜ저만 왤케 느린지ㅠㅠ 요번에안하면 진짜안되는데ㅠㅠ 겁나요ㅠㅠ 암이나 그런거일까바 근데 토요일날 생리유도주사맞고 몇시간뒤에 라이너에 붉은혈이 나와잇엇는데 이건 주사가 반응한다는말아닌가요? 근데 왜 안하는거죠?

    여성질환

    2024.08.04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