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유도 주사를 맞고 생리을 안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생리유도 주사를 맞고 생리을 안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생리유도 주사를 맞고 생리을 안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유도 주사를 맞고도 생리가 시작되지 않는 경우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유도 주사를 맞으면 대개 3-4일내로 생리가 시작되지만 1주일까지 늦어지기도 해요. 그러나 생리가 시작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원인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호르몬 불균형: 생리주기는 복잡한 호르몬 조절 과정에 의해 이루어지며, 호르몬 불균형이 있을 경우 생리가 제대로 유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또는 체중 변화: 심한 스트레스나 급격한 체중 변화는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이는 생리주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난소 기능 장애: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과 같은 난소 기능 장애가 있을 경우 생리가 불규칙하거나 생리유도에 반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임신: 비임신을 확인한 상황에서도 생리가 시작되지 않는다면 임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자궁 내 이상: 자궁 내막증, 자궁근종, 자궁 폴립 등 자궁 내 이상이 있을 경우 생리가 유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타 의학적 상태: 갑상선 질환, 뇌하수체 질환 등 다른 의학적 상태가 생리 불규칙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생리유도 주사 후에도 생리가 시작되지 않는 경우,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셔야 함을 안내드립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유도주사를 맞은지 6일짼데 생리를 안 해요 제가 최근 반년 생리가 계속 불규칙했습니다 ㅜㅜ 생리유도주사를 맞고도 생리를 안 하는 경우가 있나요?

생리유도주사맞은지 8일째입니다 생리유도주사맞은지 8일짼데 왜 아직 소식이없을까요? 원래 이러케 늦게 반응하나요? 제작년에맞앗을때는 7일지나서 햇던것같은데 ㅠㅠ 내막이두꺼워 곧 생리한다는데 안하니 불안합니다ㅜㅜㅜ 왜 내막이두꺼운데 바로하지않는거죠? 맞고도안하면 호르몬제를 복용해야하나요? 두달째안하고잇는데ㅠㅠ 초음파상으론 내막이두꺼워서 곧 생리할거라는거랑 난소낭종잇다는거 왼쪽난소피고임잇다는 소견밖에없는데 문제되는게없는데 왜 이럴까요ㅠㅠ 요번달은 꼭 해야하는데 두달이나 건너뛰어서ㅜㅠ 두달말고도 몇개월 안하는사람도 잇긴하던데 몇개월 몇년안한사람도 유도주사맞으면 하는데ㅜ저만 왤케 느린지ㅠㅠ 요번에안하면 진짜안되는데ㅠㅠ 겁나요ㅠㅠ 암이나 그런거일까바 근데 토요일날 생리유도주사맞고 몇시간뒤에 라이너에 붉은혈이 나와잇엇는데 이건 주사가 반응한다는말아닌가요? 근데 왜 안하는거죠? 내막이두꺼운데 유도주사맞고도 늦게하는분도 계신가요? 초음파상에서는 난소낭종이랑 내막이두껍다는것밖에없다는다는데

생리유도주사맞은지 8일째입니다 생리유도주사맞은지 8일짼데 왜 아직 소식이없을까요? 원래 이러케 늦게 반응하나요? 제작년에맞앗을때는 7일지나서 햇던것같은데 ㅠㅠ 내막이두꺼워 곧 생리한다는데 안하니 불안합니다ㅜㅜㅜ 왜 내막이두꺼운데 바로하지않는거죠? 맞고도안하면 호르몬제를 복용해야하나요? 두달째안하고잇는데ㅠㅠ 초음파상으론 내막이두꺼워서 곧 생리할거라는거랑 난소낭종잇다는거 왼쪽난소피고임잇다는 소견밖에없는데 문제되는게없는데 왜 이럴까요ㅠㅠ 요번달은 꼭 해야하는데 두달이나 건너뛰어서ㅜㅠ 두달말고도 몇개월 안하는사람도 잇긴하던데 몇개월 몇년안한사람도 유도주사맞으면 하는데ㅜ저만 왤케 느린지ㅠㅠ 요번에안하면 진짜안되는데ㅠㅠ 겁나요ㅠㅠ 암이나 그런거일까바 근데 토요일날 생리유도주사맞고 몇시간뒤에 라이너에 붉은혈이 나와잇엇는데 이건 주사가 반응한다는말아닌가요? 근데 왜 안하는거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