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구매한 플랜비약(레보노르게스트렐) 한국에서 응급 피임약으로 사용 가능한가요?

박OO • 2024.05.27

해외 드럭스토어에서 사온 플랜비약 (레보노르게스트렐) 이번에 한국들어올때 같이 사왔는데 응급피임약으로 이거 먹어도 될까요? 한국에서 처방되는거랑 다른건 없는 걸까요? 비가임기이고 관계후 40분뒤 복용했습니다.. 비가임기 (생리 예정일 하루 전) + 사핌약 한시간이 내 바로 복용 효능확율은 어느정도일까요.. 너무 불안해요 ㅠ 97-8프로 정도는 될까요..? 피임을 했는데 터진거라서.. 너무 속상하네요 ㅠㅠ..

사후피임약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사후피임약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5.27
    error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사후피임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해외에서 구매한 플랜비약(레보노르게스트렐)은 한국에서도 응급 피임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처방되는 응급 피임약과 동일한 성분인 레보노르게스트렐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효능에 차이가 없습니다.

    비가임기에 성관계를 가진 후 40분 이내에 응급 피임약을 복용했다면, 피임약의 효과는 매우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응급 피임약은 성관계 후 가능한 빨리 복용할수록 효과가 높으며, 72시간(3일) 이내에 복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생리 예정일 하루 전이라면 배란이 이미 지난 시점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 경우 임신 확률은 본래도 낮습니다.

    레보노르게스트렐 성분의 사후피임약은 12시간 이내로 복용 시 95% 확률로 피임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효능 확률은 개인의 신체 상태, 성관계 시점, 약물 복용 시점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약을 복용한 후에도 불안감이 계속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향후 이러한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정기적인 피임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