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 설사 시 이온음료와 물 중 무엇이 더 좋은가요?
장염 설사에는 포카리스웨트같은 이온음료가 도움이 되나요 아니면 물이 더 좋나오?
장염 설사에는 포카리스웨트같은 이온음료가 도움이 되나요 아니면 물이 더 좋나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장염으로 인한 설사 시에는 이온음료와 물 모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온음료(포카리스웨트 등)는 설사로 인해 손실된 전해질을 보충해주어 체내 전해질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장염으로 인한 탈수 증상이 있을 때 유용합니다.
하지만 이온음료만 과도하게 마시면 오히려 설사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이온음료와 물을 적절히 병행하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온음료는 적당량만 섭취하고, 물도 함께 충분히 마셔 수분을 보충하세요.
또한 음료는 미지근한 온도로 마시는 것이 위장에 부담을 덜 주고 소화기관의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차가운 음료는 위장 운동을 자극하여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장염, 위염인 듯 하고 약 처방 받았는데 너무 어지럽고 힘들어서 이온음료 마시고 있는데 괜찮을까요?

묻는걸 까먹어서 ㅎㅎ... 물설사가 계속 나와서 식사 하기가 어렵고 물도 마시기 어려운데 포카리에다가 물 조금 타서 수시로 마셔줘도 될까요.. 너무 설사가 잦다보니 힘듭니다..

소화력 저하(위염,식도염)에는 이온음료(포카리)와 알로에 주스 중에 어떤게 더 좋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