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관 이식 후 피검 수치가 낮은 편인가요?

시OO • 2025.12.24

안녕하세요 시험관3일배아 신선이식 이식일 포함19일차 입니다. 12일차에 1차피검102 19일차에 2차피검900 나왔습니다. 담당선생님이 원래는 다음주 수요일날 초음파 보자고 하셨는데 피검수치 보시더니 화요일날 초음파 보자고 하시네요 수치가 많이 낮은가요? 넘 걱정됩니다.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2.24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피검사 수치에 대한 걱정이 느껴집니다.

    임신 초기 hCG 수치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중요한 것은 수치가 꾸준히 증가하는지 여부입니다. 일반적으로 임신 초기에는 hCG 수치가 48시간마다 약 1.66배씩 증가하는 것이 정상으로 여겨집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12일차에 102에서 19일차에 900으로 7일 동안 약 8.8배 증가했는데, 이는 정상적인 증가 패턴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담당 선생님이 초음파 검사 일정을 앞당긴 것은 수치가 낮아서라기보다는 오히려 수치가 충분히 올라 초음파로 확인이 가능하다고 판단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hCG 수치가 1800 이상일 때 초음파로 아기집이 보이기 시작하는데, 질문자님의 수치가 900이므로 조금 더 시간이 지나면 초음파로 확인이 가능할 것입니다.

    수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신호이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담당 의사의 지시에 따라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시험관 이식 후 피검사 수치 정상인가요?

    4/23 (수) 시험관 동결 5일배아 1개 이식 5/2 1차 피검사 수치 96 5/3 2차 피검사 수치 114.7 5/4 3차 피검사 수치 226.62 피검사 수치 괜찮은건가요~? 수치가 생각보다 낮아서 걱정됩니다..! 답변 부탁드려요 :)

    산부인과

    임신가능성

    임신초기증상

    2025.05.05
  • 시험관 이식 후 출혈, 유산 징후인가요?

    시험관 5일배양 1개 4월 23일 이식 후 질정 크리논겔 넣다가 5월 10일 예나트론으로 바꾸고 5월 13일 출혈있어서 병원 방문 다시 크리논겔로 처방 후 귀가 5월 17일 병원 방문 후 초음파 확인 크리논겔에서 예나트론으로 바꿈 5월 18일 또 출혈 응급실 방문 후 아기집, 난황, 아기 심장깜빡이까지 확인하고 돌아옴 반복되는 출혈이 예나트론 부작용일까요..? 유산 징후 일까요..?

    산부인과

    부정출혈

    임신초기증상

    2025.05.18
  • 시험관 이식 후 헬스 해도 되나요?

    시험관 이식후 헬스 해도되나요? ? 샤워할때.바디워시 써도되는지? 씻을때 여성 생식기 안에만 안씻구 바깥쪽만 씻으면 되나요? ?

    성 고민

    2025.02.22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