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압은 일상적으로 변동이 있나요?
지난주 수요일에 안과 진료를 갔다 왔는데 안압 측정 과정에서 살짝 높게 나왔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안압도 평상시 일상생활하면서 시력처럼 늘 항상 왔다갔다 하는 건가요? 살짝 높았던 안압을 낮추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지난주 수요일에 안과 진료를 갔다 왔는데 안압 측정 과정에서 살짝 높게 나왔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안압도 평상시 일상생활하면서 시력처럼 늘 항상 왔다갔다 하는 건가요? 살짝 높았던 안압을 낮추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압은 일상생활 중에도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활동이나 상황에 따라 안압이 일시적으로 변할 수 있어요.
안압을 낮추기 위해서는 몇 가지 생활 습관 개선이 도움이 됩니다:
수면 자세에 주의하세요 - 엎드려 자거나 한쪽으로 눕는 자세는 안압을 높일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압이 올라가는 운동(윗몸 일으키기 등)은 안압 상승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갑작스럽게 무거운 물건을 드는 행동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연, 금주를 실천하세요.
넥타이나 허리띠 등을 너무 꽉 조이지 않도록 하세요.
안압이 살짝 높게 나왔다면 위의 생활 습관을 개선하면서 안과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압이 지속적으로 높을 경우 녹내장 등의 질환으로 진행될 수 있으므로 의사의 권고사항을 잘 따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일주일 전 쯤부터 눈이 흐릿한거 같고 불편해서 병원에 갔더니 양쪽눈 안압이 25 정도가 나왔습니다. 안압때문에 녹내장이 의심된다고 하셔서 정밀검사했더니 시신경이 약간 손상되었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녹내장으로 봐야할 것 같다고 처방해주신 안약(코솝 점안액) 하루에 두번씩 잘넣고 일주일뒤에 다시 내원하라고 하셨습니다. 1. 책읽기, 공부하기, 스마트폰 사용, 컴퓨터 사용 및 게임과 같은 것을 예전처럼 해도 될까요? 2. 안약 잘넣고 주기적으로 내원하며 관리잘하면, 지금 상황에서 더 나빠지지 않고 늙어서 죽을때까지 실명만은 막을 수 있을까요? 3. 약이 잘 통해서 안압이 다시 정상안압으로 돌아오면 눈이 흐릿했던 현상이나 눈이 불편한 느낌이 어느정도는 돌아올 수 있나요? 4. 보통 눈이 불편한 증상이 나타나서 병원에갔다가 녹내장 판정을 받으면 이미 많이 진행된 상황이라고하던데, 초기에 저처럼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없나요? 두통이나 어지럼증은 없습니다.

2틀 전에 임테기 했을때 10분 일대는 한줄이다가 한 4시간 뒤에 두줄 나오고 오늘 다시 했는 데 한줄 나왔는데 비임신 인가요?? 똑같은 임테기 입니다

갑상선기능저하랑 안압에 관계가 있는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