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쿠아프리·아이커비스 점안액 사용법과 부작용이 있나요?

이OO • 2025.11.06

스마일라식 한 지 3개월정도 지났는데 오른쪽 눈이 라식받고 초반보다 시력이 떨어진 느낌이라 병원에 갔더니 안구건조증이 있는 거 같다고 디쿠아프리점안액(1회용)3%랑 아이커비스 점안액0.1%를 처방 받았습니다 디쿠아프리는 하루 4번 아이커비스는 저녁에 1번 이렇게 넣으라고 하는데 스마일라식 했던 눈에 부작용이나 문제는 없겠죠? 오른쪽 눈이 처방 받은 건데 양쪽 눈 다 사용해도 되고 오른쪽만 사용해도 된다고 하셨는데 양쪽 다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오른쪽만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사용한다면 인공눈물0.3%, 디쿠아프리3% 아이커비스0.1% 세개 넣는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인공눈물시력안약라식라섹눈충혈안구건조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1.0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스마일라식 후 시력 변화와 안구건조증 진단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디쿠아프리와 아이커비스 점안액은 스마일라식 수술 후 눈에 사용해도 일반적으로 부작용이나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디쿠아프리는 눈물 생성을 촉진하는 약물이고, 아이커비스는 안구 표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약물입니다.

    양쪽 눈 사용 여부는 의사의 처방대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만, 안구건조증은 보통 양쪽 눈에 모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아 양쪽에 사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오른쪽 눈에 더 심한 증상이 있다면 의사의 지시대로 오른쪽에 더 집중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점안액 사용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인공눈물 0.3% (가장 묽은 제제부터 사용)
    2. 디쿠아프리 3%
    3. 아이커비스 0.1% (약효가 강한 약물을 마지막에 사용)

    각 점안액 사용 사이에는 최소 15분 정도의 간격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앞서 사용한 약물이 씻겨 나가지 않고 각 약물의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디쿠아프리 점안액의 부작용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디쿠아프리 점안액(디쿠아포솔나트륨/전문) 부작용이 궁금합니다

    처방약

    부작용

    2024.01.06
  • 스마일라식 시술 당일에 디쿠아프리 점안액 사용, 문제가 있을까요?

    스마일라식 당일에 실수로 디쿠아프리 점안액을 넣었는데 문제가 있을까요??ㅠㅠ 너무 따갑다고 하고 그냥 인공눈물이 아니라 안구건조증 치료제라고 처방받은거라서요ㅠ

    안과

    라식

    2024.01.24
  • 디쿠아포솔 사용 시 장기적인 부작용이 있을까요?

    디쿠아포솔을 사용중인데 현재는 아무문제가 없습니다 혹시 장기적으로 사용시에 문제가 될 수 있나요?

    안과

    안구건조증

    2024.02.23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