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에 걸리면 피부에 변화가 생기나요?
난소암이나 여성암이나 췌장암 등 여러 암에 걸리면 피부에 뭐가 나는 그런것도 있을까요
난소암이나 여성암이나 췌장암 등 여러 암에 걸리면 피부에 뭐가 나는 그런것도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암과 피부 변화의 관계에 대한 궁금증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일부 암 종류에서는 피부에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방암의 경우 피부가 귤껍질처럼 오돌토돌하게 변하는 증상(피부 함몰)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암세포가 림프관을 막아 피부 조직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난소암, 췌장암 등 내부 장기의 암은 초기에는 특별한 피부 증상을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암이 많이 진행된 후기 단계에서는 전신적인 영향으로 피부가 노랗게 변하는 황달(특히 췌장암, 간암 등에서),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가려움증, 피부색이 어두워지는 등의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암은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주어 피부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으며, 암 자체보다는 암 치료(항암제, 방사선 치료 등)로 인해 피부 변화가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피부에 이상 변화가 있다고 해서 반드시 암을 의심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지속적인 피부 변화나 다른 의심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1~2년정도에 갑자기 생긴것같은데요 피부암일까요?

암이 생기려면 돌연변이 유전자가 생기고 종양 증식 유전자가 활성화되고 세포자살 유전자가 비활성화되고 이상세포 감지 유전자가 비활성화 되는 것이 동시에 일어나야 하나요? 그리고 이중 하나라도 일어나지 않으면 암이 되지 않는건가요? 그리고 저 변화가 10-15년 축적돼야 하나요? 그렇다면 2030세대는 어떻게 암에 걸리는건가요?

소화기관에 암이 발생했을때 복부 피부가 색소침착이 된다라던지 겉피부가 어두워지거나 피부 변화도 나타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