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 독감 치료 중 탁센400 복용 가능할까요?
어제 a형 독감 진단받고 약 처방받아서 복용하고 있는데도 두통이 너무 심해서요. 혹시 탁센400을 추가복용해도 되나요? 에르맥스캡슐,스터리진정,슈다페드정,스토엠정,맥스펜정 이엏게 처방받았어요
어제 a형 독감 진단받고 약 처방받아서 복용하고 있는데도 두통이 너무 심해서요. 혹시 탁센400을 추가복용해도 되나요? 에르맥스캡슐,스터리진정,슈다페드정,스토엠정,맥스펜정 이엏게 처방받았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두통이 심하셔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A형 독감으로 처방받은 약을 복용 중이신데도 두통이 지속되어 탁센400을 추가로 복용하실 계획이신 것 같네요.
처방받으신 약 중 맥스펜정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진통제입니다. 탁센400은 덱시부프로펜 성분의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로, 서로 다른 계열의 진통제입니다.
일반적으로 A형 독감 치료 시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는 일부 경우에 독감 증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위장 장애나 출혈 경향이 있는 경우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처방받은 맥스펜정이 해열 및 진통 효과가 있으므로, 먼저 이 약의 효과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럼에도 두통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처방해 주신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추가 약물 사용에 대해 조언을 받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탁센400을 먼저 먹었는데 록소필정을 또 먹어도 괜찮을까요?

독감치례중 타미플루 먹고있구요 오늘다시 약 처방받았는데 해열진통제를 빼고 처방해주셨어요. 혹시 열이 나면 추가복용가능 할까요?

12/4에 A형 독감 판정 받고, 처방받은 약과 한미플루 같이 복용중입니다. 혹시 중간에 타미플루 수액 맞아도 괜찮을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