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바이러스 검사 2주 뒤에 받아도 괜찮나요?
제가 자궁경부암 바이러스때문에 검사를 해야 하는데 제가 깜빡하고 못해서 이주뒤에 병원와서 검사를 받으라고 하는데 이주뒤에 검사 받아도 갠찮나요?? 막 위험한 병이나 사람 죽거나 그러지 않나여?? 너무 무섭고 불안해서요
제가 자궁경부암 바이러스때문에 검사를 해야 하는데 제가 깜빡하고 못해서 이주뒤에 병원와서 검사를 받으라고 하는데 이주뒤에 검사 받아도 갠찮나요?? 막 위험한 병이나 사람 죽거나 그러지 않나여?? 너무 무섭고 불안해서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불안한 마음이 충분히 이해됩니다.
자궁경부암 바이러스(HPV) 검사를 2주 후에 받아도 일반적으로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자궁경부암은 천천히 진행되는 질환으로, 2주 정도의 검사 지연이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오지는 않습니다.
자궁경부암은 전암 단계에서 암으로 진행되기까지 보통 수년이 걸리는 질환입니다. 따라서 2주 정도 검사가 미뤄진다고 해서 갑자기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거나 생명에 위협이 되는 일은 없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의사가 지정한 날짜에 검사를 받는 것이 가장 좋으므로, 2주 후에는 꼭 검사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검사 결과에 따라 의사의 지시를 잘 따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hpv 바이러스는 있다고 해도 1~2년 뒤에 자연소멸 된다고 하잖아요 그러면 자궁경부암 검진 외에 굳이 hpv검사는 받지 않아도 되는 거 아닌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1년전 국가건강검진에서 자궁경부암 검사때는 반응성 세포변화가 나왔다는 결과를 받아서 6개월전에 따로 자궁경부암 검사와 std, hpv 검사를 받았는데 경부암 검사상 조금 이상이 있는데 바이러스는 걸린게 없으니 6개월 뒤에 검사 받아보라고 하셔서 한달전에 국가건강검진을 통해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고 비정형 세포변화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근처 산부인과에 갔더니 육안으로 보기에도 경부와 질에 염증이 심하니 조직검사와 std, hpv 검사를 하자고 하셨고 염증 치료도 받았습니다 결과는 세포변화 초기이고 바이러스는 나오지않았습니다 3개월 뒤에 다시 검사하러 오라고 하셨고 가다실9 주사를 안 맞았으니 최대한 빨리 맞으라고 하셔서 그날 가다실 1차도 맞았습니다 그런데 자궁경부암은 hpv 때문에 생기는 거라고 알았는데 저는 두번다 바이러스가 없었는데 세포변화가 왜 생긴걸까요? 바이러스 검사가 잘못될 가능성이 있나요? 이대로 지켜봐도 괜찮을까요? 다른 병원에 가야될까요?

남성 std 12종 검사는 마지막 관계후 2주뒤에 받아도 무방한가요? 현재 간헐적으로 우측고환에 미세한 통증이 지속되고잇어 방문하려합니다 다른글들을 찾아보니 4주뒤에 가라는게 다수여서 고민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