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복용후 생리
7/1 생리했었고 7/15일 사후피임약 복용했습니다 근데 당일 갑자기 배랑허리가아프더니 생리를합니다. 사후 피임약 부작용으로 생리를 하는걸까요? ㅠ
7/1 생리했었고 7/15일 사후피임약 복용했습니다 근데 당일 갑자기 배랑허리가아프더니 생리를합니다. 사후 피임약 부작용으로 생리를 하는걸까요? ㅠ
1개의 답변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후피임약은 일반 경구피임약에 비해 약 10배 가량 높은 호르몬 함량을 가지고 있으므로 부정출혈, 월경주기 변동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의약정보센터 KIMS에 의하면 사후피임약을 복용한 사람 중 6.8%는 월경 예정일에서 7일 이전에 월경이 나타났다고 하며, 대부분의 여성(88.2%)에서는 점상출혈이 나타났다는 내용도 명시되어 있어요.
즉, 약물 복용 후 약 일주일 정도 이내에 나타나는 출혈은 빠른 생리일 수도, 부정출혈일 수도 있지만 부작용의 일부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그 자체로 너무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되고 약물에 의한 반응임을 이해해주시면 되겠고, 관계일로부터 14일 후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여 비임신 여부를 확인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정확히 3주 전 사후 피임약 복용을 하고 그로부터 다음주에 생리를 했습니다. 오늘 질외사정을 해서 불안한 마음에 사후피임약 복용을 하려고 하는데 먹어도 괜찮은가요?
성 고민사후피임약질외사정생리끝난날의 다음날에 사후피임악을 복용하여 오늘 사후피임약 복용 5일 후 인데 복용 4일차부터 부정출혈같은 피가 오늘까지 나옵니다 양이 꽤 많은데 생리일까요? 생리라기엔 생리끝난지 6일밖에 안됐는데 무엇일까요
성 고민부작용사후피임약사후피임약 6일전 복용했는데. 피가 비침니다. 생리일까요? 부정출혈일까요? 생리통은 있습니다. 검색해보니 약 복용후 빠르면 일주일만에 생리가 시작되는경우도 있다길래 궁금합니다.
성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