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와 MRI 촬영이 필요한 증상인가요?

황OO • 2025.11.28

안와 엠알아이 찍어봐야할까 머리 엠알아이는 찍어봤거든 근데 정상나옴 시티랑 근데 약간 안와쪽 맞은거여서 좀 위험한거같은제 지금 증상이 빛에 예민하고 이명소리들리고 그러는데 한쪽눈이 압박감이있고

안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1.28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과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안와 부위 외상 후 빛에 예민함, 이명, 한쪽 눈의 압박감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일반 머리 MRI나 CT에서 확인되지 않는 안와 특정 부위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머리 MRI와 CT에서 정상으로 나왔더라도, 안와는 매우 복잡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안와 전용 MRI 촬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안와 MRI는 눈 주변의 연조직, 신경, 혈관 등을 더 자세히 볼 수 있어 일반 머리 MRI에서 놓칠 수 있는 미세한 손상이나 변화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외상 후 지속되는 시각적 증상(빛 민감성), 압박감, 그리고 이명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안와 MRI 촬영을 통해 더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안와 내 구조물의 손상이나 염증, 혈종 등을 시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안과 전문의나 신경안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상담받고, 안와 MRI 촬영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어지럼증과 두통, MRI 촬영이 필요할까요?

    3주전 성행위 이후 오르가즘 직후 갑자기 왼쪽 뒷목과 오른쪽 귀 안쪽이 동시에 찌릿하게 아프며 , 두통 직후 목이 엄청 뻣뻣해지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 오른쪽으로 균형이 계속 치우치는 어지럼증이 생겼었고, 걸을때도 조금 비틀댔었어요.. 걷나 가만히 있으나 증상은 다 비슷하게 느껴졌었고 이비인후과가니 왼쪽에 이석증이 살짝 있다고 하길래 치료받고 나니까 갑자기 또 왼쪽으로 치우치는 어지럼증이 발생했는데 그렇게 길진 않았고 지금은 조금 호전되었습니다. 근데 눈을 감을때 살짝 어지럼증이 남아있고 머리를 움직일때 살짝 어찔한 느낌 그리고 잠에 깊게 잠들지 못합니다.. 이게 지금 오늘부로 딱 한달째 되었는데 MRI를 한번 찍어야할까요??

    성 고민

    두통

    어지러움

    2025.10.19
  • MRI촬영중에 안보일경우

    엄마가 수면마취로 MRI촬영하셨는데요 촬영중에 잘안보이는 부분이 있는지.. 동생에게 확인전화로 머리에 수술한적이있는지 물어봤다고 해요 근데 수술한적이 없거든요 왜 그렇게 보였을까요 기계오류일까요 MRI촬영은 정확하게 보여야되는거 아닌가요ㅜㅜ 촬영결과는. 내일나온다는데요 걱정과 급한마음에 질문드립니다

    기타증상

    2023.03.13
  • 왼쪽 무릎 오금 통증, MRI 촬영이 필요한가요?

    제가 1달전부터 무릎이랑 오금이 아팠습니다. 왼쪽무릎은 1달전부터 피려고하면 오금쪽이 당기고 눌리는 느낌이 들었구요. 그런데 달리기를 할땐 통증이 잘 안 느껴져서 뛰다가 왼쪽무릎 오금이 아파서 잠시 앉아 있다가 다시 걸으려고했습니다. 그런데 일어나니 왼쪽 무릎오금이 찌릿하며 칼에 배인 통증이 느껴졌고 이후 무릎통증이 심해졌습니다. 그래서 3주전쯤 병원에 갔더니 대태슬게관절염이라고 하시며 무릎주사를 맞았는데 오른쪽은 괜찮아졌습니다. 하지만 왼쪽무릎은 여전히 통증이 있고 오금이 땡겨서 무릎을 피기 힘듭니다. 오래 앉아있으면 왼쪽무릎이 잠기구요. 이 경우 mri찍는게 나을까요?

    정형외과

    무릎통증

    2023.10.1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