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속이 울렁거려서 토할 거 같고, 누워도 계속 울렁거려요. 왜 그럴까요?
새벽에 자다가 속이 심하게 울렁거려서 깨고 나면 토할 거 같고 속이 이상해요.. 다시 자려고 누워도 속이 계속 울렁거려서 앉아있어야해요..
새벽에 자다가 속이 심하게 울렁거려서 깨고 나면 토할 거 같고 속이 이상해요.. 다시 자려고 누워도 속이 계속 울렁거려서 앉아있어야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새벽에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 것 같은 증상은 소화 불량, 위염, 역류성 식도염, 스트레스, 과식, 특정 음식에 대한 민감성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신 초기에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럴 때에는 억지로 식사를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고, 소량의 물을 천천히 마시면서 자극적인 음식이나 음료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하시고, 식사 후 바로 눕지 말고 최소 2시간은 앉아 있거나 서 있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중요해요.
그러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소화제를 복용해도 증상이 계속된다면,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맵고 짠 음식, 기름진 음식, 과식이나 야식, 탄산 음료, 커피 등의 카페인 음료, 산이 많은 과일류 등은 위염이나 식도염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새벽에 갑자기 속이 너무 울렁거려서 깼어요 명치 부근이 울렁거리고 토할거 같은 느낌이 계속 돼요ㅜㅜ 더운 느낌도 들고 머리도 약간 어지러운거 같아요

요 며칠새 속이 계속 토할꺼처럼 울렁거립니다 왜 그러는거 걸까요?

누웠다가 일어나면 속이 엄청까지는 아니고 살짝 울렁거려요. 잠깐 누웠다가 일어나면 살짝 울렁거리는 정도고, 몇 시간 자고 일어나면 목도 같이 살짝 칼칼한 정도? 특히 한달 전에는 밥 먹고 나서도 복부가 팽만해지고, 식욕도 없고, 소화도 잘안되고, 누워있으면 역류하는 느낌이 들어서 병원에 가서 위내시경을 했었는데 역류성식도염은 아니라네요... 지금은 식욕도 좋고, 소화도 잘되고, 복부팽만은 없는데 누웠다 일어나면 살짝 울렁거리는 건 여전히 남아있는데 왜 그러는 걸까요. 밥먹고 나서 바로 눕는 습관이 있기도 하고, 식사량이 많은 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