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분비물이 나오는데 냄새가 없을 때, 정상 분비물인지 질염 가능성인지 어떻게 구분할까요?
팬티에 하얀분비물이 나오는데 냄새가 나거나 그러진 않아요..! 정상 분비물일까요 아니면 질염가능성도 있나요?? 생리 끝난지는 일주일 됐어요
팬티에 하얀분비물이 나오는데 냄새가 나거나 그러진 않아요..! 정상 분비물일까요 아니면 질염가능성도 있나요?? 생리 끝난지는 일주일 됐어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질 분비물은 투명하거나, 살짝 불투명한 하얀색으로 점성을 띠거나 묽을 수 있어, 냄새가 나지 않는다면 정상적인 질 분비물일 가능성이 높아보이는데요. 질 분비물은 여성의 건강 상태, 감염, 호르몬 주기에 따라서 양상이 변화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배란 전, 생리 전, 질염 증상이 있을 때 평소보다 질 분비물의 양이 증가한다고 해요. 또한 개인에 따라서는 배란기에 질 분비물이 물처럼 흐는 경우도 있고, 점액이 응고되어 젤리처럼 보이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따라서 정상적인 질 분비물은 투명한 색에 가까우며 냄새가 나지 않고 소양감, 작열감이나 다른 증상이 없다면 조금 더 증상을 지켜보시는 것도 좋겠으며, 증상이 지속되거나 질 분비물의 양상이 변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난다면 질염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생리적으로 질 분비물은 배란, 월경전, 임신, 피임약 복용시 나타날 수 있으며 약간의 갈색을 띠고 악취가 없고 소양감과 통증이 없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다양한 질염 증상에 따른 종류,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아봤어요. 질염 증상인지 긴가민가 했다면 읽어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냄새 안나는 질염도 있나용? 하얀 분비물이 나오는데 질염인지 아닌지 모르겠어요 가렵거나 냄새는 안나는데 분비물이 많아졌네요
칸디다 질염인 것같아요 분비물은 별로 없고 냄새는 심하지 않으며 흰 두부 으깬 느낌의 분비물이에요 혹시 그리고 정상일 때는 분비물이 아예 나오지 않나요..?
생리 전 분비물과 질염 분비물을 어떻게 구분하나요? 생리 전 분비물의 경우도 투명하게 나왔다가 하얗게 굳는게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