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실 후 장염 증상 지속, 재방문 필요할까요?

유OO • 2024.12.27

26일 새벽 심한 오한과 몸떨림, 설사, 복통 및 구토, 고열, 두통으로 인해 응급실에 방문하여 세균성 장염을 진단 받았습니다. 응급실에서 항생제 및 해열제를 맞고 퇴원하였으나, 응급약을 거의 다 먹어가는 상황에 심했던 오한과 몸떨림, 구토, 고열 등은 나아졌으나 복통, 설사는 아직 남아있으며 하혈도 약간 동반하고 있는데 병원에 다시 한번더 가봐야 할까요? 임신 가능성 및 월경 가능성은 아직 없습니다.

장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2.27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세균성 장염으로 진단받으신 후에도 복통과 설사 증상이 지속되고 하혈까지 동반되고 있다면, 의료기관에 다시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혈은 장염의 일반적인 증상이 아니며,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는 심각한 증상일 수 있어요.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추가적인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설사 증상이 지속될 경우 탈수 위험성과 함께 전해질 불균형 등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임신 가능성이나 월경 가능성이 없다고 하셨으니, 이러한 요인으로 인한 증상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하거나 많이 불편하시다면 종합병원의 소화기내과 진료를 보시고 적절한 검사를 시행해보시는 것이 효과적인 치료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내과 관련 질문

  • 장염 의심 증상, 응급실 방문이 필요한가요?

    월요일 저녁부터 가스와 설사가 시작되고 화요일에는 먹는것마다 설사로 비워내서 수요일에 내원하여 약처방을 받았어요. 장염이 의심된다고 하셔서 약을 복용하고 저녁은 죽을 먹었는데 새벽에 설사하느라 잠에서 깰 정도로 잦은 설사를 합니다.. 지금이라도 응급실을 가서 링거라도 맞아야할지 고민이에요

    소화기질환

    장염

    2024.05.08
  • 수술 후 이상 증상 지속, 응급실 방문 필요할까요?

    2022년 12월에 모야모야병을 진단받고 2023년 2월에 오른쪽 개두술을 서울대병원에서 수술 받았습니다. 그이후 아무런 이상없이 잘 지내고 있는데 이번주 부터 계속 속이 안 좋고 몸이 계속 축 느러지고 감기 몸살 증상이 있고 두통과 어지럼증을 동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눈앞에 선같은게 자꾸 보이고 근육통,오한,등 특히 머리를 부여잡을 정도로 두통이 심합니다. 눈앞 시아가 흐리게 보이고 몸에 힘이 잘 안들어갑니다. 숨을 쉬고 있는데 숨이 잘 안 쉬어 질때도 있습니다.하지만 부모님은 아무렇지 않게 넘기시는데 병원에 가봐야 될까요? 그리고 응급실에 가봐야 될까요?

    응급의학과

    호흡곤란

    2025.01.26
  • 고열과 증상 지속, 응급실 방문이 필요한가요?

    온도가 38.3도로 나오고 목이너무아프고 코막힘이 시작되고있습니다 두통도있고요 몸살기운도있는거같습니다 오후 7시에서 8시에 해열진통제를 약국에서 구매해서 열이내려가나 했는데 새벽에 재니까 38.3도가 나옵니다 응급실가야할까요 3일 동안그러고 어제 어제그저깨도 응급실방문해서 주사맞았습니다

    감기/몸살

    두통

    몸살

    +2
    2024.01.28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