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약으로 피부가 악화되고 예민해지는데 피부장벽 회복이 중요한가요?

정OO • 2024.10.03

1달전부터 피부장벽이 무너져서 여드름들이 올라오기 시작했는데요 여드름 약을 처방 받았는데 피부가 더 예민해지고 악화되기만 하더라고요 ㅠㅠ 일단 피부장벽을 회복시키는게 중요한가요?? 피부장벽 회복에 좋은 크림 추천 좀 해주세요

여드름/피부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드름/피부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0.03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피부장벽 회복은 여드름 치료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여드름 약을 사용하면서 피부가 더 예민해지고 악화되는 경우, 피부장벽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피부장벽을 회복시키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피부장벽이 건강해야만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유지할 수 있으며, 이는 여드름 치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피부장벽 회복에 도움이 되는 크림으로는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판테놀 등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고 장벽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무향료, 무알코올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본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을 추천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균형 잡힌 식습관,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등 생활 습관 교정도 함께 신경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여드름/피부염 관련 질문

  • 피부 예민해지고 피부장벽 무너졌을까? 수분크림 필요할까?

    피부가 요즘 들어 예민하다고 느껴요 각질이 심해지고 평소에 하던 여드름 압출이나 살짝만 만져도 피부가 하얗게 조금씩 벗겨져요 좁쌀이나 요철이 최근 심해졌고 고름이 찬 여드름이 생기는 빈도가 잦아졌어요 피부장벽이 무너진 걸까요? 피부가 워낙 예민하고 민감해서 크림까지 바르면 과할까봐 토너랑 앰플만 바르고 있는데 수분크림이나 장벽크림을 발라야 할까요?

    피부과

    여드름

    2024.12.13
  • 피부장벽 회복 기간에 발진과 각질 악화 가능성은?

    피부장벽이 회복되는 기간에 가려운 발진이나 각질이 더 심해질 수 있나요?

    여드름/피부염

    두드러기

    알레르기

    2024.05.10
  • 여드름 피부 각질 제거 후 피부 장벽 회복 방법은?

    제가 여드름이 심했었는데요 크레오신 병원에서 처방받은약을 엄청 많이 장기간으로 썼는데 그래서 피부 장벽이 무너진건지.. 처음에 단순 각질인 줄 알고 효소파우더로 제거하고 했는데 계속 안사라지고 어젠 필링젤 사서 했는데도.. 각질이 안사라지고 오히려 조금 더 자극됐었어요 아직 피부가 완전히 여드름피부를 탈출한건 아니라서 막 하지도 못하고 ㅠㅠ 이게 약때문에 피부장벽이 무너진거면 그냥 각질제거 안하고 냅두는게 맞겠죺? 근데 이게 진짜 환절기 되고 추워져서 각질이 심해진건지..모르겠어요 일단 크레오신은 사용안하고 있습니다 해결책 좀 알려주세요 그냥 각질이라쳐도 가만히 냅두면 사라질까요?ㅜ 참고로 수부지 입니다

    여드름/피부염

    여드름

    2024.11.1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