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택트렌즈 후 눈 뻑뻑함 원인과 개선법은?
렌즈를 끼는 내내 좀 불편하긴 했는데 빼고난 후인 지금도 왼쪽 눈이 지금 너 무 뻑뻑해요... 인공눈물 넣어도 뻑뻑한데 눈을 깜빡거릴 때마다 더 심하게 뻑뻑합니다 증상에 따른 병? 이 뭐고 개선될까요. 개선법도 알려주세요
렌즈를 끼는 내내 좀 불편하긴 했는데 빼고난 후인 지금도 왼쪽 눈이 지금 너 무 뻑뻑해요... 인공눈물 넣어도 뻑뻑한데 눈을 깜빡거릴 때마다 더 심하게 뻑뻑합니다 증상에 따른 병? 이 뭐고 개선될까요. 개선법도 알려주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콘택트렌즈 착용 후 눈이 뻑뻑한 증상을 겪고 계시는군요. 인공눈물을 넣어도 개선되지 않아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콘택트렌즈 착용 후 눈 뻑뻑함은 주로 렌즈로 인한 일시적인 안구 건조증 때문에 발생합니다. 렌즈가 눈의 표면에서 눈물을 흡수하거나 증발을 촉진시켜 건조함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인공눈물만으로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 관련 각막 손상이나 알레르기 반응 등 다른 문제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렌즈를 끼고있는데 눈에 정액이 조금 들어간거같아요 ㅠ 아프면서 눈이 빨개지다가 점점 괜찮아지고있는데 리뉴도 없고 1시간뒤쯤 집을 가는데 방법 없을까요?

며칠 동안 잠은 3~4시간 밖에 못 잔 상태, 어제 하루 종일 미용 목적 렌즈 착용, 오늘도 렌즈를 끼려는데 렌즈가 뒤집어져서 손톱으로 다시 원래대로 되돌린 후에 착용했는데 눈이 너무 따갑고 빨개졌지만 그냥 착용 시간이 좀 지나 앞이 좀 답답하게 보이는 느낌에 렌즈를 뺐고 동공 윗부분이 빨개져있어요 그냥 가만히 있을 때도 동공 윗부분이 불편하고 시력이 저하된 느낌인데 왜 그럴까요?

렌즈낀 눈에 정액 들어가서 눈이 너무 아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