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간 변이 없고 설사가 지속되는데, 해외여행 전에 변을 자극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최OO • 2024.01.17
변이 안나와요.. 장이 안좋기도 하고 과민성대장증후근??도 있어서 변을 자주 못보는데 물도잘안마셔서.. 일주일에 한 번씩 변을 봐요 (나름 규칙적) 근데 이틀 연속 설사하다가 6일째 변을 못보고 있는데 딱히 불편함은 없고 가스만 차요 ㅠ 그래도 오늘저녁부터 해외여행가서 싹 비우고 가고싶은데 아무리 힘줘도 안나오고 화장실만 4번 들낙거리고 있네요 우유먹으면 설사하길래 우유도 먹고 마사지도 했는데 배만 부글부글 거리고 가스만 나오지 변은 안나와요 ㅠㅠ 막혀서 못나오는 느낌이랄까요… 여행가기도 전에 벌써 짜증나는데 아무리해도 안나와요 또 그와중에 배는 고프고.. 우유 유통기한 5일지난거였는데 배가 아프긴아파요 화장실가면 안나오고 ㅜㅠㅠ 어떡하죠 진짜
변비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화기질환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1.17
스트레스, 피로, 음주, 흡연, 카페인, 과식, 자극적인 음식 섭취 등으로 인해 소화 기능이 떨어져 가스가 차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변비가 있을 때는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중요하며,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미 변비가 심해져서 불편함을 느끼고 계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순하고 자극이 적은 완하제 사용: 변비가 심할 때는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순한 완하제를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을 사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약사나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2. 복부 마사지: 복부를 시계 방향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장 운동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3. 물 섭취 늘리기: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변비가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하루에 1.5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도록 노력해 보세요.
4.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 섭취는 피하기: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식중독의 위험도 있습니다. 앞으로는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5. 여행 전 의사 상담: 여행 전에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장기간 변을 보지 못했거나,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는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행 전에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고, 여행 중에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충분한 수분 섭취와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상태가 호전되지 않거나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소화기내과 등에 내원하시길 권유드려요. 아래, 추천해 드리는 닥터나우 앱 내의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세요! :)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