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월 아기가 감기에 걸렸는데 목이 아픈지 물 말고는 안먹으려고해요. 미음을 계속해서 부드럽게 만들어 시도해야 할까요?

안OO • 2024.05.27

11개월 아기가 감기에 걸렸는데 목이 아픈지 물 말고는 안먹으려고해요.. 감자 미음을 해서 줬는데 쿨럭거리며 토하듯 뱉어내고요. 그나마 분유 90ml먹고 물만 먹어요...계속해서 부드럽게 미음을만드어 시도 해야 할까요..?그나마 먹는 분유를 주는게 나을까요?

감기/몸살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5.27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기가 감기에 걸려 목이 아프고 식욕이 떨어진 것 같습니다. 이럴 때는 아기가 먹기 쉽고 목넘김이 부드러운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자 미음이 아기에게 자극적이었을 수 있으니, 더욱 부드럽고 담백한 미음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쌀미음이나 야채미음을 더욱 곱게 갈아서 준비해보세요.

    그러나 아기가 미음을 먹지 않고 토하는 등의 반응을 보인다면, 강제로 먹이려고 하지 마시고, 아기가 선호하는 분유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분유는 영양가가 높고, 아기가 익숙해져 있어 먹기 쉬울 것입니다. 물도 충분히 섭취하게 해서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기의 상태가 호전되지 않거나, 식욕 부진이 계속되면 소아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아기의 상태를 정확히 평가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아기가 탈수 증상을 보이지 않는지 주의깊게 관찰해주세요. 탈수 증상으로는 울 때 눈물이 나지 않음, 눈이 푹 꺼짐, 머리의 부드러운 부분의 함몰, 졸림, 쳐짐, 소변이 진해짐, 소변량이 줄어듦, 손발의 말단 피부를 눌러보았을 때 하얗게 되었다가 다시 붉어지는 현상의 소실 등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있다면 즉시 의료기관에 방문해주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