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기 연주로 인한 손목 통증, 직업병인가요? 진료가 필요한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
악기하는 사람은 손목이 아픈게 직업병인가요? 그게 하시면 혹시 진료를 받아야 될까요?
악기하는 사람은 손목이 아픈게 직업병인가요? 그게 하시면 혹시 진료를 받아야 될까요?
악기 연주자가 손목 통증을 경험하는 것은 비교적 흔한 현상이에요. 특히 반복적인 동작이나 잘못된 자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연주자의 직업병으로 볼 수 있습니다. 손목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반드시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초기에는 운동을 중단하여 손목 사용을 줄이거나 부목을 사용하여 고정하고, 소염진통제 복용과 스테로이드 주사 처치, 체외충격파 치료 등을 시도해 볼 수 있어요. 다만 이러한 비수술적인 치료를 몇 개월 간 지속하였음에도 증상 호전이 없거나 오히려 악화되는 경우, 의사의 소견과 진단에 따라 수술적 치료까지도 고려할 수 있어요. 장기적으로는 연주 기술을 개선하고, 적절한 스트레칭과 강화 운동을 통해 부상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임신 6주 4일차에 중절 수술과 임플라논을 같이 시술 했는데 임플라논의 피임효과는 언제부터 나타나는 것인가요? 그리고 중절 수술 후 3일째부터 출혈이 있다고 담당 의사분께 들었는데 5일째 출혈이 발생하지 않고 있는데 출혈이 계속 없다면 병원 재방문이 필요한가요?
8주차에 중절수술하고 5일째 되는 날입니다 가끔 갈색 혈이 묻어나오는 정도이고 쿡쿡 쑤시는 느낌이 점점 느껴지는데 괜찮은건지, 느낌상 봤을때 아랫배쪽이 부풀어 올라있는 느낌인데 관련이 있을까요?
제가 벌레에 물린 것 같은데 물린 주변이 크게 퉁퉁 부풀어 올랐어요. 병원에 가야 할까요? 부위에 열감이 있고 계속 가려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