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통증과 미열에 비대면 진료 괜찮을까요?

이OO • 2026.01.01

어제 오전부터 목이 계속 칼칼하고 간지럽고 부은느낌+아픈느낌이 있어요 열은 어제는 없었는데 잠깐 자고일어나니까 37.8 이정도 인것같고, 기침은 아직 가래는 안끼고 마른 잔기침 계속 나오려하고 코는 원래 알레르기비염 잇긴한데 좀 건조해요 지금 당장은 병원 방문이 어려워서 비대면으로 약 처방받고,증상 안 나아지면 주말에 이비인후과 방문하려고 하는데 비대면 진료받아도 괜찮을런지요?

인후통비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0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목 통증과 미열 증상으로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목 칼칼함, 간지러움, 부은 느낌, 37.8도의 미열, 마른 기침)은 비대면 진료로 충분히 상담 및 처방이 가능합니다. 특히 병원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는 비대면 진료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비대면 진료 시 목 상태, 발열 정도, 기침 양상 등 증상을 자세히 설명해주시면 의사가 적절한 약을 처방해드릴 수 있습니다.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계획하신 대로 주말에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도 함께 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비대면 진료해도 괜찮을까요?

    ADHD 때문에 진료 받고 싶은데 집 주변에 정신병원 한 곳 있는 곳이랑은 너무 안 맞았기도 하고 다른 곳들은 너무 멀어서 비대면으로 진료 받을까 하는데 직접 병원 가는게 낫다고 하셔서 비대면으로 이런 부분도 진료 가능할까요…? 아니면 멀더라도 직접 병원 가는게 나을까요…

    정신건강의학과

    2023.03.24
  • 질염을 비대면으로 진료받아도 괜찮을까요?

    저번에 항생제 받아서 먹고 증상 완화됐는데 약 다 먹으니 다시 재발한것 같은데 병원가기가 무섭네요.. 아무래도 직접 가야겠죠...?

    여성질환

    질염

    2023.05.12
  • 약물알러지로 인한 약물 섭취 고민, 목 통증과 미열에 대처하는 방법은?

    아클란정375밀리그램, 코대원에스시럽, 뮤코라민정(레바미피드), 모니메이트정(모니플루메이트), 베포타탄정(베포타스틴베실산염)에서 약물알러지반응 때문에 아클란정이랑 모니메이트정을 뺐는데 목이 계속 아프고 미열이 있어서 그날엔을 복용해도 될까요? 아클란정은 항생제로 페니실린계 항생제라고 하셨는데 그날엔이나 타이레놀에는 알러지반응이 없습니다

    처방약

    대체조제

    동시복용

    +2
    2024.02.2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