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부족으로 수능 대비 어려움, 수면제 복용이 필요할까요?
고3이라 수능 얼마 남지 않았는데 어떤날은 미친 듯이 잠이 오고 어떤날은 잠이 안와요.. 들쑥날쑥 ㅠㅠ 수면제를 먹어야 할까요? 고3이다보니 잠을 오래 잘수도 없고..
고3이라 수능 얼마 남지 않았는데 어떤날은 미친 듯이 잠이 오고 어떤날은 잠이 안와요.. 들쑥날쑥 ㅠㅠ 수면제를 먹어야 할까요? 고3이다보니 잠을 오래 잘수도 없고..
수능을 앞두고 수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것 같아요. 수면제 복용은 일시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의존성이 생길 수 있어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수면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매일 같은 시간에 자고 일어나는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유지하세요. - 수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어두운 방, 적절한 온도, 조용한 환경을 조성하세요. - 카페인 섭취를 줄이세요. 특히 오후 시간 이후에는 카페인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하루 중 적당한 운동은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 명상이나 심호흡 등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해 보세요. 이러한 비약물적 이완요법을 시도해도 수면 문제가 지속된다면, 가까운 병원이나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제 복용 여부는 전문의와 상의 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제를 먼저 복용해 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칼슘, 철, 마그네슘, 엽산, 트립토판, 멜라토닌이 함유된 체리, 토마토, 바나나, 귀리, 상추 등의 성분이 수면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사후피임약을 관계 후 5시간 지나서 저번주 금요일 23시 30분 경에 먹었는데 어제부터 부정출혈인 줄 알았더니 생리통 동반해서 생리하는 느낌이 들어요 생리 맞나요? 아님 부정출혈인가요? 생리 주기는 몇 년간 일정했는데 애매해져서 궁금해요 이런 경우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지난주 수요일에 사후피임약을 복용했습니다. 그런데 일주일이 지난 시점에 또 다시 생리를 할 수 있나요? 부정출혈이라기엔 형태가 너무 생리와 흡사합니다. 관계는 12/25일(생리6일차) , 약의 복용일은 12/27일입니다. 그리고 지금 생리로 추정되는 건 1/3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사후피임약 복용일로부터 약 일주일이 지난 셈이죠. (원래라면 저의 생리주기는 거의 일정해서 원래의 생리 주기라면 1/19일에 예정일입니다.) 생리끝난지 일주일만에 또 다시 생리가 나오는게 가능한가 싶어서요..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후피임약을 먹고 8일 뒤 부정출혈 후 또 일주일 뒤 생리를 일주일간 했는데요 예정일보다 일주일 빨리 생리를 했는데 사후피임약을 먹고 생리를 하면 임신 확률이 얼마나 되나요? 안심해도 되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