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 후 2개월 지난 다래끼 안약 사용해도 되나요?
최OO • 2025.08.22
다래끼 안약 개봉한지 두 달 정도 되었는데 써도 될까요
다래끼
다래끼 안약 개봉한지 두 달 정도 되었는데 써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래끼 안약은 개봉 후 한 달 이내에만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개봉한 지 두 달이 지난 안약은 미생물 오염 가능성이 높고 약효가 감소했을 수 있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안약은 특히 눈에 직접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오염 시 감염 위험이 크고, 개봉 후 시간이 지날수록 보존제의 효과가 감소하여 세균이 번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질문자님의 다래끼 증상이 계속된다면, 새로운 안약을 처방받아 사용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치약이 개봉한지 6개월이 넘은것같은데 더 써도 될까요? 딱히 달라진 느낌은 없고 상쾌한 느낌이 덜해진 느낌..? 늦은시간이라 치약사러가기 좀 그래서 오늘만 쓰는건데 괜찮겠죠?

제목 그대로 입니다.진료신청했는데 받는병원이 없어서요.애가 눈이가렵다고하고 눈밑이 부었습니다.

까고 한달하고 5일 지난 안약 사용해도 될까요 6월 26일에 개봉했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