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의학 관련 질문입니다.
사랑니가 계속 쑥쑥 자라서 신경을 건드릴 수가 있나요? 이미 다 자랑게 신경에 닿아있었는데, 지금 그 부분이 너무 아픕니다..
사랑니가 계속 쑥쑥 자라서 신경을 건드릴 수가 있나요? 이미 다 자랑게 신경에 닿아있었는데, 지금 그 부분이 너무 아픕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실제로 신경을 건드리는 것인지, 충치인지, 다른 잇몸의 문제인지는 치과를 가셔서 엑스레이 검사를 해보아야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불편하시다면 꼭 치과를 가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사랑니 발치부터 통증, 관리법까지 보기 쉽게 정리해왔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아래 맨끝 잇몸?부분이 아픈데요 사랑니인지는 모르겠지만 며칠전부터 살짝식 아프더니 부어올랐는데 지금은 더 부워있고 더 아프고요 입 다물기도힘들어요 사랑니일까요그리고 다른 경우도 있을까요
몇개월간 컴퓨터 작업으로 너무 힘들어 체력이 방전되었습니다. 그런데도 계속 진행 하다보니 결국 "치아와 잇몸"이 2~3일간 욱신거렸습니다. 오늘 저녁 식사 때 음식을 씹으려니 한쪽 어금니 통증 때문에 씹지를 못했습니다. 식후 급하게 소염진통제(에어탈정), 항생제(클래리스드필름코팅정 250mg, 위장약을 복용했었습니다. (문의) 1. 항독시사이클린 계통의 항생제가 없어 클래리스드필름코팅정 250mg 복용 했는데 괜찮을까요? 2. 내일 일단 내과부터 가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바로 집 앞이라서요) 3. 내과약 복용 후 앞으로 2~3일 지나도 통증 생기면 치과가면 되는지요? (참고) 평소 하루 4번 양치와 치간치솔 및 치실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양치 후 계면활성제 때문에 소금물로 반드시 헹굴 정도로 치아관리를 하는 편입니다. 치솔질할 때도 피는 나오지 않고, 호르몬약 끊은지 한달 넘었습니다. 혹시 컴퓨터 작업으로 체력 고갈 된 것, 운동을 소홀한 것, 스트레스가 원인일까요?
이를 때운 게 빠졌는데 그냥 둬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