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 큰소리 노출 후 이관기능부전증이 생길 수 있나요?
이어폰 큰소리 노출 후 이관기능부전증이 생길 수 있나요?
이어폰 큰소리 노출 후 이관기능부전증이 생길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이어폰을 통한 큰 소리 노출은 이관기능부전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귀 내부의 압력 조절 기능에 영향을 미쳐 귀가 먹먹해지거나 통증을 느끼게 할 수 있어요. 이어폰 사용 시에는 적절한 볼륨을 유지하고, 장시간 사용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청력은 한 번 손상되면 자연적으로 회복하기 어려우므로, 평소에 신경 써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이명이 생기거나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어폰 큰소리 10초 듣고 갑자기 이관기능부전증이 생겼는데 그냥 우연의 일치인가요?

고3인데 왼쪽 귀에 이어폰 큰소리 듣고 나서 먹먹해져서 병원갔는데 병원을 2군데나 다녀왔는데 아무 이상이 없대요 그러다가 결국 유명한 병원에 다녀왔는데 청력에 이상없고 이어폰 큰소리 들었던 왼쪽 귀가 이관기능이 저하되어 있다네요. 그리고 코의 아데노이드도 있어 이관기능저하에 한 몫 한 것 같다고도 하시는데 이관기능부전증이 이어폰 큰소리 듣고 나서 먹먹해졌을 때 생긴 것일까요? 아님 우연의 일치인 건가요? 큰소리 듣고 나서 약했던 이관 기능 증상이 더 두드러진 것일까요? 그날 이후로 계속 이어폰 꽂을 때 이관기능이 떨어진 왼쪽 귀가 덜 들려요 왜 그런가요?

이어폰 큰소리 듣고 나서 이관기능부전이 생기기도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