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끼가 가족에게 전염될 수 있나요?
양쪽눈에 다래끼가 났는데 아기나 남편한테 전염될 수도 있나요?
양쪽눈에 다래끼가 났는데 아기나 남편한테 전염될 수도 있나요?
질문자님의 걱정이 이해됩니다. 다래끼는 주로 포도상구균과 같은 세균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눈꺼풀의 염증성 질환입니다.
다래끼 자체가 직접적으로 전염되는 것은 아니지만, 원인이 되는 세균이 접촉을 통해 전파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수건이나 베개를 공유하거나, 다래끼를 만진 손으로 다른 사람의 눈을 만지게 되면 세균이 옮겨질 수 있습니다.
가족에게 전염될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이러한 기본적인 위생 수칙을 지키면 가족에게 전염될 가능성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1. 헤르페스가 엉덩이에 났고 약 복용 후 가라앉는 중입니다. 그러다 엊그제 손등이 가위에 긁혀 상처가 났고, 물집은 맨손과 상처부위로 만지지 않았습니다. 항상 약도 장갑 착용하여 바릅니다. 그리고 입었던 옷은 세탁비누로 손세탁 하여 비누칠 되어 있는 상태였고, 손등에는 밴드를 붙여놨었고 잠시 세탁물을 옮기기 위해 손이 잠시 젖었던거 같습니다. 이럴 경우 수포가 아닌 단순 찰과상인 손에 상처로 인해 아이를 씻기거나 다른 사람에게 찰과상이 닿게되면 헤르페스가 전염되나요? 2. 그리고 옷,바지 세탁물 빨래를 먼저 한 뒤 다른 가족의 의류를 같은 세탁기에 세탁하면 전염되나요? 3.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바지를 뚫고나와 앉는 곳에 전염되지는 않죠..? 4. 샤워할 때 헤르페스 부위가 물로 씻겨나가면 발이나 다른 신체로 바이러스가 묻어나가나요? 샤워 후 다시 몸을 이중 세척해야 할까요..? 바이러스로 인해 너무 힘듭니다. 항목별로 진지하고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가족이 폐렴에 걸려서 약 처방받고 집에서 간호중인데 제가 옮을수도 있을까요? 마스크 써야하는지 말아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곤지름이 있다면 같이 생활하는 가족과 변기 공유로 전염되거나 샤워실 공유로 전염될 수 있나요? 샤워로 흐른 물이 가족이기 닿았을 경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