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 내 검은색 부종,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항문 안쪽에 검은핏기 부종이 생겼어요.없어질까요?
항문 안쪽에 검은핏기 부종이 생겼어요.없어질까요?
항문 안쪽에 검은 핏기와 부종이 생겼다면, 이는 항문 주변의 혈관이 확장되어 생긴 항문 혈관종, 또는 항문 주변에 생긴 혈종일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은 항문 질환 중 하나인 치핵(일명 '치질')의 일종일 수도 있어요.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증상은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호전될 수 있어요. 하지만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해요. 따라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가까운 외과나 항문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유드려요.
집에서 할 수 있는 일반적인 관리 방법으로는 고섬유질 식단을 섭취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 장시간 앉아 있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 등이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일반적인 조치들이 증상에 도움이 되지 않거나 증상이 심각한 경우에는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 23 (해남읍)
1. 제가 조사해본 정보에 의하면 현재 대한민국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에이즈 검사는 4세대 elisa 검사라고 들었습니다. 이 검사는 항체와 항원을 모두 확인하는 검사라고 알고 있습니다. 2. 그렇다면 제가 만약 hiv에 감염이 되었다면 약 1주일 이후부터 4세대 elisa 검사를 통해서 p24항원이 몸에서 검출 가능하고, 일반적으로는 시간이 지나면서 2주~4주 사이에 hiv 항체가 형성이 된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hiv 항체가 생긴 순간부터 p24항원이 줄어들어서 hiv 항체만 검출이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3. 그렇다면 결론적으로 4세대 elisa검사는 p24항원과 hiv항체를 모두 검출하는 검사이니 특이도 민감도를 고려해도 제가 2주가 지나서 연속적으로 5일 정도 검사를 받고, 그 검사들이 모두 음성으로 나오거나 혹시라도 위양성의 확률을 뚫어 1,2개가 양성으로 나와도 결론적으로 저는 hiv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았다는 결론이 나오는 것 같은데 제 생각이 맞을까요?
보건소에서 hiv 면역혈청검사를 받았는데 이게 항원항체검사인가요
보건소에서 하는 hiv 항원 항체 검사면 4세대 검사가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