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에 압박감이 있어 새벽에 헷갈려요. 변이 마려운 건지 아닌 건지 못 참을 거 같은 느낌은 없어요.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항문에 압박감이 있어서 변이 마려운 건지 아닌 건지 새벽에 계속 헷갈립니다. 밀고 나오며 못 참을 거 같은 느낌은 없습니다.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항문에 압박감이 있어서 변이 마려운 건지 아닌 건지 새벽에 계속 헷갈립니다. 밀고 나오며 못 참을 거 같은 느낌은 없습니다.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항문에 압박감이 있지만 변이 마려운 느낌이 확실하지 않다면, 변비나 치질과 같은 항문 관련 질환이 원인일 수 있어요. 이런 증상은 변비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충분한 수분 섭취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배변 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만약 이러한 방법으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통증이 동반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잔변감 증상이 아닌 배변 활동의 빈도나 횟수가 증가하면서 복부 불편감이 느껴질 정도라면 적절한 약물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현재 배변 활동에 큰 문제가 없다면 지사제 복용으로 인해 변비 증상이 생길 수 있어 의사의 진료 후 복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저녁을 먹고 50분 뒤에 배가 불편하고 오싹한 느낌이 들어 화장실을 갔는데요. 변이 어느 정도 나오다가 안 나와서 화장실을 나왔는데 잠시 후 꼭 변을 참았을 때 느낌과 오싹함이 다시 드는데요. 저녁에 화장실을 2번이나 갔다 왔는데 새벽에 또 배와 항문 사이에서 압박감이 느껴집니다. 생리하는 중인데 생리 때문에 압박감이 드는 건 아닌거 같은데 또 변 마려워서 그런걸까요?
자꾸 뭔가 마려운 압박감이 드는데요. 변기에 앉아도 압박감은 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배는 아프지 않고 항문에서도 변 덩어리가 밀고 나올려는 느낌이 없습니다. 그치만 항문에서 압박감이듭니다. 변을 볼 때 자연스럽게 밀고 나오길 기다려야하나요 아니면 직접 힘을 줘서 변이 나오게 해야하나요?
집 오는 길에 변을 참은 거 같은데요. 집에 와서도 압박감이 계속 들어서 화장실을 가서 기다려도 변이 안 니옵니다. 그 뒤로 마려운 압박감이 계속 들어요. 다시 화장실을 들렸는데요. 항문에서 변이 나옵니다. 그런데 조금 진득해서 그런지 잘 나오질 않아요. 오래 걸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