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11주차 소변검사에서 글루코스 레벨이 8.3mmol/L가 정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임신 11주차 소변검사에서 글루코스 레벨이 8.3mmol/L가 나왔는데 정상수치인지 알고싶어요. 만약 정상수치가 아니라면 높은 글루코스 수치는 무얼 의미하나요?
안녕하세요. 임신 11주차 소변검사에서 글루코스 레벨이 8.3mmol/L가 나왔는데 정상수치인지 알고싶어요. 만약 정상수치가 아니라면 높은 글루코스 수치는 무얼 의미하나요?
안녕하세요. 임신 중 소변 검사에서 글루코스 수치가 나타나는 것은 보통 정상적인 상황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사람의 소변에서는 글루코스가 검출되지 않아야 합니다. 소변 내 글루코스 수치가 8.3mmol/L로 나타났다면, 이는 당뇨병이나 임신성 당뇨의 가능성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인슐린의 작용이 저하되어 혈당 조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임신성 당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신성 당뇨는 임신 중에만 발생하는 일시적인 상태일 수도 있지만, 임신 후에도 당뇨병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높은 글루코스 수치가 지속되면 태아에게도 영향을 줄 수 있어, 태아의 과도한 성장, 출산 시 합병증, 저혈당증 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임신 중 글루코스 수치가 높게 나온 경우,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혈당 검사 및 관리 방안에 대해 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한 경우 식이 조절, 운동, 혹은 인슐린 치료 등이 고려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이 나왔다고 해서 무조건적인 당뇨 질환을 의심하기 어렵고 추후 건강검진 진행 시 공복 혈당 검사나 당화혈색소 수치를 측정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D
꼭 확인해주세요.
전해질검사에서 칼륨수치가 5.2mmol/L면 바로 치료를 받아야 하는 수치인가요?아니면 식이요법을 통해 교정할수 있는 상태인가요?
혈소판 수치가 21년 8월 426,000(감기, 염증수치 높음) 3년뒤 검사에서 24년 8월409,000 (코로나, 염증수치 조금 높음) 11월 1일 416,000(임신 7주) 11월 27일 428,000(임신 11주, 1분정도 울고 검사받음) 다른 피검사 다 정상이고, 본태성에 대한 출혈 , 두통 등 증상 없음 임신 후 수치가 증가했고 3주만에 12,000이 올랐어요
엊그제 전해질검사에서 칼륨수치가 5.2mmol/L가 나왔는데 그것때문에 가슴이 답답하고 소화불량이 될수있나요? 아울러 1개월전만해도 4.3이던 칼륨수치가 미네랄,비타민,단백질,지방 영양주사를 지난 한달간 3회 맞았는데 그것이 유독 칼륨수치만 더높혔다면 어떤 부분을 체크해 봐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