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토코나졸을 얼굴 진균에 사용해도 안전한가요?
케토코나졸을 얼굴 진균에 사용해도 되나요
케토코나졸을 얼굴 진균에 사용해도 되나요
네, 케토코나졸은 피부진균증 치료에 사용되는 국소용 항진균제로, 얼굴에 발생한 진균 감염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기 전에 피부과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균 감염이 확실한 경우에만 적절한 용량과 기간 동안 사용해야 하며, 눈 주위와 같이 민감한 부위에는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적용 부위의 홍반, 가려움, 건조, 자극, 불쾌감, 염증 등의 이상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케토코나졸 크림이 있지만, 전문의와 상담 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며, 가려움증이 지속되어 추가적인 증상들이 동반된다면 해당 연고를 처방 받은 의료기관의 재진료를 통해 약을 중단하거나 변경하시는 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케토코나졸을 바르다가 진균배양검사를 해도 균이 나올까요? 진균배양검사를 위해 케토코나졸 사용을 중단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모낭염이 나서 에스로반, 미노씬등을 3주가량 사용했는데 달라지는게 없습니더. 진균성을 의심해 케토코나졸 크림 , 항진균제를 1주일 정도 사용했는데요 효과가 없네요 케토코나졸 크림은 원래 바로 효과가 안나오나요? 아니면 진균성이 아닌걸까요..?
1.얼굴에 올라오는 붉은 반점같은 모낭염에 케토코나졸을 바르니 호전됩니다 그렇가면 진균성 모낭염인걸까요? 2.항생제가 진균성을 더 날뛰게 한다는데 그렇다면 치료를 위해서는 항진균제만 복용해야하나요? 3.세균성과 진균성 모두 있어 둘다 잡으려면 항생제와 항진균제를 같이 복용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