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토코나졸을 얼굴 진균에 사용해도 안전한가요?
케토코나졸을 얼굴 진균에 사용해도 되나요
케토코나졸을 얼굴 진균에 사용해도 되나요
네, 케토코나졸은 피부진균증 치료에 사용되는 국소용 항진균제로, 얼굴에 발생한 진균 감염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기 전에 피부과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균 감염이 확실한 경우에만 적절한 용량과 기간 동안 사용해야 하며, 눈 주위와 같이 민감한 부위에는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적용 부위의 홍반, 가려움, 건조, 자극, 불쾌감, 염증 등의 이상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케토코나졸 크림이 있지만, 전문의와 상담 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며, 가려움증이 지속되어 추가적인 증상들이 동반된다면 해당 연고를 처방 받은 의료기관의 재진료를 통해 약을 중단하거나 변경하시는 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목주변에 생겨서 고생하다 케토코나졸 사용후에 2~3일 가라앉는듯하다 다시 올라온상황인대 진균성이 맞는지? 그리고 맞다면 바르는약말고 먹는약도 먹어야한다던대 맞나요? (사진은 발생~진정~재발)
독시사이클린/수란트라를 사용하면서 모낭염 치료를 받다가 2주이상 사용하였는데도 효과가 전혀없고 오히려 어제는 목과 가슴주변에 가렵고 주변이 붉게되는 수포들이 올라와서 혹시나해서 진균성모낭염에 좋다는 케토코나졸크림을 목에 발라보았는데 간지러움이 금새 사라지고 몇개 큰 모낭염빼고 사라질정도로 효과가좋았는데요 얼굴에는 차마 바르지못하겠어서 먹는 항진균제가 효과가 더 좋다고해서 이트라코나졸과 바르는 크레오신? 처방받고싶은데 가능할까요? 모낭염에도 처방되는약 맞나요?
얼굴에 모낭염이 재발이라고 말하기 무색할만큼 항생제를 다먹은 다음날부터 또나고 또나고, 반복을 하길래 혹시 세균성이 아니고 진균성인가 싶어서 이미 망한얼굴에 니조랄로 세수를 2틀했더니 갑자기.. 70퍼센트는 들어갔어요.. 입주변 살짝, 턱밑에 살짝 남았어요..어이가 없으면서도 믿을 수 없는 결과에요.. 물론 검사를 받고 해야하지만 여기 근처 피부과에서는 모두 대면진료일때 세균성이라고 항생제를 처방해주셨었거든요. 근데 케토코나졸액2% 썼다고 바로 가라앉는거 보니 진균성이 거즘 맞았다고 확신이..되는 결과를 보고있어요.. 이번기회에 확실히 낫고싶은데 경구용 진균제도 처방 가능하나요? 제 피부는 곰팡이가 원인이였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