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 수포가 없어진 후에
헤르페스 2형 성기주위 수포가 없어지면 성관계를 가져도 헤르페스균이 옮지않나요? 아니면 외관상으로 수포가 없어져도 옮을수있나요? 재발이 잦고 완치가 힘든건 알아요
헤르페스 2형 성기주위 수포가 없어지면 성관계를 가져도 헤르페스균이 옮지않나요? 아니면 외관상으로 수포가 없어져도 옮을수있나요? 재발이 잦고 완치가 힘든건 알아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무증상인 경우라도 감염에서 안전한 것은 아니며 증상이 없다 하더라도 ‘바이러스 흘림’으로 인해 희박한 확률로 헤르페스를 성 파트너에게 감염시킬 수 있다고 해요. 개인의 면역력에 따라 헤르페스에 감염되더라도 그 증상이 발현되지 않을 수 있으며 자신에게 증상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상대방에게 바이러스 흘림으로 감염시킨 경우, 상대방에게서 헤르페스 2형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따라서 성생활을 꾸준히 한다면 정기적인 검진(STD 검사)을 통해 헤르페스 등 성병 감염 여부를 체크해 주는 것이 좋아요. 습하고 더운 여름 날씨에는 바이러스가 생존하기 좋을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의 활동이 더욱 활발해져 감염의 확률이 높아져요. 특히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감염력이 높고 성 접촉 시 연령 불문하고 남녀 모두에게 감염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질환에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해요. 또, 성행위 시 콘돔을 착용하면 헤르페스를 포함한 성병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돼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헤르페스, 이름은 들어봤지만 1형과 2형의 정확한 차이를 잘 모른다면 클릭해 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헤르페스 2형으로 물집같이 수포 생긴후 항바이러스 먹고 수포가 없어졌을 수변으로 STD검사시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성기쪽으로 수포가 나오면 헤르페스로 생각하고 굳이 피검사를 할 필요가 있나요?? 수포가 사라지고 흉터처럼 피부색이 변했는데 그 경우에도 피부접촉이나 성관계시 전염이 되나요?? 또한 증상이없을때 피검사 해도 음성으로 나오나요?? 아님 피검사에는 양성으로 확인이 되나요??
편도염이 왔는데 수포는 따로없네요... 헤르페스일 가능성이 있는지
헤르페스는 3년전에 첨 발병하고 그 이후 괜찮았습니다 질염때매 분비물이 많아 성병검사를 두군데에서 했는데 한 곳은 나오지 않고 한곳은 헤르페스가 나왔어요 수포는 없는데 안에 균이 조금 있는것 같다고 치료하자고 하시더라구요 수포가 없는데 콘돔하고 관계를 해도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