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 후 눈을 휴지로 찔렀는데 괜찮을까요?
라섹한지 1년 다되가는데 휴지에 눈을 찔렀는데 아파요 시력 저하나 이상없겟죠 일시적 이물감이겟죠..?
라섹한지 1년 다되가는데 휴지에 눈을 찔렀는데 아파요 시력 저하나 이상없겟죠 일시적 이물감이겟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을 휴지로 찔려서 불편함을 느끼시는군요. 라섹 수술 후 1년이 다 되어가는 시점이라면 각막은 이미 상당히 안정화된 상태입니다. 이 시기에는 초기 회복 단계보다 각막이 훨씬 튼튼해져 있어, 가벼운 자극에는 비교적 잘 견딜 수 있습니다.
현재 느끼시는 통증이나 불편감은 대부분 일시적인 이물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거나 가벼운 자극이 있었을 때는 인공눈물을 충분히 사용하여 세척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다만, 만약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지거나, 시력 저하, 충혈, 과도한 눈물, 눈꼽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각막에 작은 상처가 생겼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하루 정도 지나면 불편감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으니, 하루 정도 관찰하시면서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라섹 후 눈에 물이 들어가도 지장이 없는 세안이나 샤워는 언제쯤 가능할까요? 그리고 폼클렌징은 언제부터 쓸 수 있나요? 눈 주변에 눈곱이 많이 붙어서 닦고싶은데 생리식염수로 씻어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8/19일에 남자친구가 삽입 없이 사정 후 휴지로 닦고나서 제 질 입구에 성기로 삽입하는거 처럼 찔러댔어요. 제가 질 건조가 되게 심한 편이라 조금만 들어가도 아파하거든요. 그래서 확실히 삽입은 없었을거에요. 근데 사정 한 후에 성기 안에 남은 정액들로 인해 제 질 입구에 비비고 찌르는 과정에서 소량의 정액이 들어가서 임신될 가능성이 있나요? ㅠㅠ 비가임기임줄 알았는데 오늘 산부인과 가니까 배란한지 얼마 안됐데요. 갑사합니다.

라섹했는데 눈을 실수로 찔러버렸어요... 인공눈물로 안약을 넣다가 실스로 눈을 찔러버렸어욬 ㅠ 3일차에도 한 번 그랬는데 오늘도 찔러서 많이 걱정되요... 3일차에 한 번 눈 찔렀을 따는 엄청 아파서 눈물도 났었어요. 지금은 괜찮긴한데... 혹시 이런걸로 눈 시력이 정상적으로 올라가지 않거나 하진 않을까요? 그리고 지금 4일차인데 앞에 글씨가 너무 안보여요. 눈을 엄청 찡그리고 봐야해요. 언제쯤 괜찮아 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