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꼬리 위쪽 피부 색이 정상인가요?
눈꼬리 위쪽 피부는 빨개야 정상인가요? 아니면 살색이어야 정상인가요?
눈꼬리 위쪽 피부는 빨개야 정상인가요? 아니면 살색이어야 정상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눈꼬리 위쪽 피부 색상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눈꼬리 위쪽 피부를 포함한 얼굴 피부는 개인의 피부톤과 동일한 살색이 정상입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붉게 변하는 것은 정상적인 상태가 아닐 수 있습니다.
피부가 붉어지는 현상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감정 변화, 외부 온도 변화, 알레르기 반응, 피부염, 혈관 확장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눈 주변은 피부가 얇고 민감하여 자극에 쉽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만약 눈꼬리 위쪽 피부가 지속적으로 붉게 나타나거나, 부종이나 통증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피부과나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침에 일어났더니 눈꼬리쪽 피부가 아주 약간 붉으스름하고 엄청 따끔거려요 상처는 안났는데 물만 닿아도 따끔거리네요ㅠㅠ 뭘까요??

쌍수 후 5일 차인데 눈꼬리 쪽이 갑자기 아팠어요. 가벼운 통증은 있을 수 있는 증상인가요?

자다가 깼는데 갑자기 왼쪽 눈꼬리쪽 뼈가 아픕니다. 눈꼬리보다 살짝 위쪽의 뼈가 한 대 맞은 것처럼 욱신욱신거리고 누르면 더 아픈데... 눈을 뜨면 약간 욱신거리는 정도고 눈을 감았을 때 확실히 꽤 아프네요. 왼쪽 머리에 두통도 약간 있고요. 일단 거울로 보았을 때는 충혈되거나 하진 않았는데, 찾아보니 측두근 방사통부터 급성 녹내장 발작 이런 얘기도 나오는데 ㅠㅠ 심한 문제일 수도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