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에 몽우리가 계속 남아있는데, 이는 정상인가요?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가슴 몽우리가 성장기때 생기고 22살인 지금까지도 사라지지 않아요 다른 사람 가슴을 만져본 적이 없어서 원래 그런 줄 알고 살아왔는데 가슴에 애기주먹만한 몽우리가 만지면 움직이고 생리할때는 만지면 아픈데 정상인가요? 병원가야하니요?
가슴 몽우리가 성장기때 생기고 22살인 지금까지도 사라지지 않아요 다른 사람 가슴을 만져본 적이 없어서 원래 그런 줄 알고 살아왔는데 가슴에 애기주먹만한 몽우리가 만지면 움직이고 생리할때는 만지면 아픈데 정상인가요? 병원가야하니요?
질문자님의 걱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어요. 가슴에 덩어리가 만져지고, 특히 생리 시기에 그 부위가 아프다면, 이는 정상적인 증상이 아닐 수 있어요. 가슴에 덩어리가 만져지는 것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섬유선종증이라는 유방의 비암성 질환인데, 이는 유방에 작은 결절이나 덩어리가 생기는 상태를 말해요. 섬유선종증은 생리주기에 따라 크기가 변하거나 통증을 동반하기도 해요. 그러나, 가슴에 덩어리가 생기는 것이 반드시 섬유선종증이라는 것은 아니며, 다른 질환의 가능성도 있어요. 그래서, 질문자님의 상황을 정확히 알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해요. 가까운 유방외과에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의사는 질문자님의 가슴을 직접 검사하고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어요. 결론적으로, 가슴에 덩어리가 만져지고 생리 시에 아프다면, 이는 정상적인 증상이 아닐 수 있어요. 그래서, 가까운 유방외과에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만 19세 여성입니다. 가슴에 몽우리 원래 늘 365일 만져지는 거 아니었나요..? 어릴 때 가슴 성장 시작할 때부터 지금까지 계속 만져지는데 찾아보니까 만져지면 질환 있는 거라고 해서요.... 평소에는 통증이 거의 없고 가끔 몸 비틀 때 몽우리에서 뭔가 툭툭 끊어지는듯한 느낌의 통증이 있어요. 몇 달 된거 같아요. 그리고 요즘엔 가만히 있어도 아프고 몽우리 쪽에 뭔가 뭉쳐있는? 듯한 통증이 있습니다. 이 증상은 2주 정도 된 거 같습니다.
2차 성징때 생긴 몽우리가 성인이 된 지금까지 있고 꽤 큽니다. (만져봤을 때 5cm 이상) 그리고 큰 몽우리 밑에 없던 작은 몽우리 한 두개가 생겼습니다. 1cm 정도 되는거 같고 큰 몽우리를 잡거나 눌렀을 때 보다 작은 몽우리를 잡거나 눌렀을 때 통증이 더 심합니다. 몇 달 전부터 몸을 비틀었을때 끊어지는듯한 통증이 있고 2주 전부터는 자다 깰 정도로 가만히 있어도 아프네요 왜 이런걸까요 심각한건가요 그리고 진짜 궁금한건데 원래 2차성징 때 생긴 몽우리 계속 남아있는 게 정상 아니었나요 원래 없어지나요??
오른쪽 가슴 유두 바로 근처에 딱딱하고 체리만한 멍울이 잡힙니다. 손가락으로 집어보면 젖꼭지 뒤에 붙은 것 같은 느낌으로 살짝씩 움직여요. 저는 방금 알았는데 남자친구 말로는 원래 있었다고 하네요. 생리는 저번주 토요일에 끝났습니다. 혹시 유방암 이런 쪽 증상인가요? 집안 내력이 있어서 무섭네요.. 24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