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열이 다시 오를 때 해열제 복용 방법은?
9개월 아기 39.2도로 열이 나서 14시 13분에 해열제(맥시부펜)를 먹였습니다 17시쯤에 37.2도까지 떨어져서 괜찮아지려나보다 했는데, 18시쯤 38.1도 18시 30분에 38.5도 19시 10분쯤 다시 39.2도가 되었습니다 현재 잠을 자고 있는 상태인데 깨워서 교차복용으로 해열제를 먹이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30분 간격으로 열 체크하면서 아기가 깨면 해열제를 먹이는 게 좋을까요?
9개월 아기 39.2도로 열이 나서 14시 13분에 해열제(맥시부펜)를 먹였습니다 17시쯤에 37.2도까지 떨어져서 괜찮아지려나보다 했는데, 18시쯤 38.1도 18시 30분에 38.5도 19시 10분쯤 다시 39.2도가 되었습니다 현재 잠을 자고 있는 상태인데 깨워서 교차복용으로 해열제를 먹이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30분 간격으로 열 체크하면서 아기가 깨면 해열제를 먹이는 게 좋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기의 열이 다시 오르셔서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아기가 잠을 자고 있다면, 불필요하게 깨우지 않고 상태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열제(맥시부펜)를 복용한 지 약 5시간 정도 지났으므로, 아기가 스스로 깨면 그때 다른 성분의 해열제로 교차복용을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교차복용 시에는 해열제 간 최소 4시간의 간격을 지켜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기의 체온이 계속 39도 이상으로 유지되거나, 열이 떨어지지 않고 아기의 상태가 안 좋아 보인다면(잘 먹지 못하거나 축 처진 모습을 보이는 경우)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열이 있을 때는 옷을 가볍게 입히고, 미지근한 물로 몸을 닦아주며, 충분한 수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이러한 방법만으로도 열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무런 증상없이 열만 나요. 코로나, 독감검사는 ㅗ두 음성입니다. 39도까지 올라갔다가 해열제 먹으면 37.3인데, 다시 또 열이 올라요.

해열제 안먹을때만 되면 다시 처음처럼 열이 올라가는데요 어제 병원을 가서 열을 재보니40도였습니다...그래서 코로나 검사와 독감 검사를 해보았지만 둘다 음성이였습니디 그래서 병원에서 급한데로 수액을 3개나 맞고 등에 주사도 맞고 하고 약처방 받고 그때까진 괜찮아 졌다기 다시 밤이랑 새벽만 되니까 다시 똑같이 열이 오릅니다 오한이 느껴지면서요 이거 왜이러는 걸까요

아기가 저번주 초에 고열감기후에 중반부터 저체온이 오다가 어제 정상체온 거의다와갔는데요 감기가 또 걸려서 오늘 또 갑자기 열이나는데 해열제 복욕을 어떻게 해야하나요? 또 저체온이 올까봐 두려워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