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로 눈을 씻어도 괜찮은가요?
약하게 흐르는 수돗물에 눈씼는거 안좋은가요 그리규 요즘 스파크를 튀는걸 가끔보는 광시증이 있고 오늘은 눈이 피곤해서 그런지 흐릿하게 잠깐 보이기도 하네요..일단 인공눈물이라도 넣는게 좋을까요
약하게 흐르는 수돗물에 눈씼는거 안좋은가요 그리규 요즘 스파크를 튀는걸 가끔보는 광시증이 있고 오늘은 눈이 피곤해서 그런지 흐릿하게 잠깐 보이기도 하네요..일단 인공눈물이라도 넣는게 좋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이 피곤하고 불편한 증상을 겪고 계시는군요.
수돗물로 눈을 씻는 것은 응급 상황에서는 가능하지만, 일상적으로 눈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멸균된 식염수나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수돗물에는 눈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염소나 불순물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광시증(스파크를 튀는 것을 보는 증상)과 눈이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은 눈의 피로나 건조함에서 올 수 있지만, 다른 안과적 문제의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지속된다면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눈물은 눈 건조와 피로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사용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따뜻한 타월로 5-10분 정도 온찜질을 해주는 것도 눈의 피로를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해지거나 지속된다면 안과 진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수돗물 눈 세척했는데 괜찮나요

피부 상처가 2차 감염돼서 고름이 차길래 병원가서 고름을 제거하고 소독하고 약을 처방 받아왔는데요. 의사선생님이 상처에 물이 닿지 않게 하라고 했는데, 손이라서 안 씻을 수가 없네요. 현재 항생제 약이랑 닥터로반 연고 바르고있는데, 상처를 수돗물로 절대 씻으면 안 되나요?

수돗물로 상처를 씻을 때 혹시 파상품에 염려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상처를 수돗물로 씻어도 상관이 없다고 그랬는데 혹시나 감염이 있을 때 파 상품에도 걸릴 수 있는지 그게 궁금합니다 또한 병원 에서 일회성 파상풍 맞았는데 일회성 파상품 주사는 어느 정도 효과가 가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