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에 물이 차면 자연히 회복되나요?
폐에 물이 차면 며칠지나면 괜찮아지나요?
폐에 물이 차면 며칠지나면 괜찮아지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폐에 물이 차는 상태(흉막삼출 또는 폐부종)는 일반적으로 자연적으로 회복되지 않으며, 의학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는 단순한 증상이 아니라 심장 질환, 폐렴, 암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심각한 상태입니다.
회복 기간은 원인과 상태의 심각성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경미한 경우에는 적절한 치료 후 며칠에서 몇 주 내에 호전될 수 있지만, 심각한 경우나 기저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폐에 물이 찬 상태는 반드시 의사의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며, 물을 제거하는 시술이나 약물 치료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있으시다면 즉시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폐결핵으로 인해서 작년에 폐에 물이차서 병원입원치료를 한달간받고 물을뺐어요 결핵약은 지금도 복용중이구요 저번달에 병원가서 사진찍고 피검사랑 다했을때 많이호전되었다고했는데 3일전부터 체한것처럼 속이안좋구 먹으면 토하고 몸에 열은없는데 열이확오르면서 땀이나고더워요 멀미증상처럼 머리도아프구요 살짝 숨을 크게쉬어봤더니 폐쪽이 살짝땡기긴 하는데 다시 재발한걸까요? 일주일정도 술을 매일마셔서 안좋아진걸까요

폐에 물이 차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혹시 연하곤란과 잦은 사레 걸림이 폐에 물 차는 증상과 관련 있을까요? 폐에 물이 차는 증상의 원인이 되는 질병들도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고요. 폐에 물이 조금 찬 경우에도 산소포화도가 94 미만으로 나올 수 있는지도 궁금하며, 폐에 물이 차는 증상을 완치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치료법이 궁금하고, 보호자는 폐에 물이 찬 환자를 어떻게 간호해야하는 지도 궁금합니다. 폐에 물이 찼을 때 수분 섭취를 줄여야하는지, 식사량을 줄여야하는지, 염분 섭취를 줄여야하는지 등의 식사방법도 궁금합니다.

다발성 골수종으로 인해 폐에 물이 찰 수도 있나요? 골다공증으로 인해 뼈에 양성종양이 생기거나 폐에 물이 찰 수도 있나요? 갑상선암을 제외한 갑상선 기능 이상으로 인해 폐에 물이 찰 수도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