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진상 말씀하시는 지루성피부염을 의심해볼 순 있는데요.
지루성 피부염은 피지의 분비가 많은 부위(머리, 이마, 가슴, 겨드랑이 등)에 발생하기 쉬운 만성염증성 피부질환으로, 홍반과 비듬이 흔하게 나타나는데요.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건조한 환절기나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심해지는 것으로 추정되며, 피지의 과다 분비, 털구멍에 기생하는 곰팡이, 환경적인 요인, 면역기능의 저하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지루성 피부염의 치료에는 스테로이드 크림, 항생제를 함유한 스테로이드 제제 등을 사용하게 되며 의약품 사용외 가정내 에서 관리를 위해서는 세안제를 이용한 가벼운 세안하기, 향료나 알콜 성분이 많이 든 화장품의 사용을 피하고 세안 직후 보습해주기, 비타민 B와 C군의 충분한 섭취, 충분한 휴식과 수면, 금연, 절주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다만, 증상이 악화될 경우나 정확한 확인, 염증치료를 위해서는 가능하면 환부를 직접 볼 수 있도록 피부과 대면진료를 권유드리며 필요한 약 처방 등은 앱 내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정확한 병명을 진단하거나 확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