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월경 후 생리 시작 시 임신 확률은?
무월경 이다가 생리가 나왔어요 베테기 둘줄인데 임신확율이 높나요?
무월경 이다가 생리가 나왔어요 베테기 둘줄인데 임신확율이 높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혼란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무월경 후 생리가 시작되었는데 임신테스트기에서 두 줄이 나와 걱정이 되시는군요.
일반적으로 생리가 시작되었다면 임신이 아닌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생리는 자궁내막이 탈락하는 현상으로, 임신이 되지 않았을 때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임신테스트기에서 두 줄이 나왔다는 것은 체내에 hCG 호르몬이 검출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상충되는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에서 혈액 검사를 통한 임신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는 소변 검사보다 더 정확하게 hCG 수치를 측정할 수 있어 임신 여부를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불확실한 상황에서 불안하실 테니, 가능한 빨리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사후피임약 복용후 생리 예정일에서 12일이 지난 상태인데 생리를 하지 않습니다. 사후피임약 복용이후 30일이 지났고 부정출혈도 복용이후 다음주에 있었습니다. 임신테스트기 결과는 2개 모두 음성으로 나왔는데 지연된 사람들의 지연기간 통계와 무월경 확률 또한 궁금합니다

생리주기가 몇달씩 건너뛰는 다낭성 난소증후군을 갖고 있는데요 임신 준비를 시작하려는데 무엇부터 해야하는지 감이 오지 않네요 😂 지난달 산부인과에서 호르몬 채혈 검사 및 초음파는 해보았고 생리를 하면 다시 내원하라 하셨으나 여전히 이번달도 생리 소식은 없었어요 이런 경우 임신 준비를 시작한다면 배란유도제를 처방받아 일명 숙제날짜를 받아 진행해보면 되는 건가요? 무작정 병원 갈 시간이 잘 나지 않아 앞으로 대략 어떤 순서로 준비를 하게 되는 건지 알고 준비하려는데 의견 부탁드립니다

관계후 생리를 하고 그뒤로 생리를 안하는데 임신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