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비빈 후 통증, 약국약과 찜질로 나아질까요?
맞아요 전질문이어서 간지러워서 엊그제 눈비비다가 시간지나서 눈감을때 약간통증이 생겼어요 ㅠ약국약으로 구입해서 나아질까요 ㅠ? 눈 찜질해지면 다시 괜찮아지나요?
맞아요 전질문이어서 간지러워서 엊그제 눈비비다가 시간지나서 눈감을때 약간통증이 생겼어요 ㅠ약국약으로 구입해서 나아질까요 ㅠ? 눈 찜질해지면 다시 괜찮아지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눈 비빈 후에 통증이 생겼고, 약국에서 약을 구매 후 사용해도 증상이 나아질 지가 궁금하신 것 같아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기본적인 안약이나 따뜻한 찜질만으로도 호전될 가능성도 있겠지만, 1-2일간 해보시고 그래도 증상이 계속되거나 되레 심해진다면 바로 안과 진료를 추천 드릴게요.
우선 눈을 세게 비비면 눈꺼풀 안쪽 점막이 자극을 받아 미세한 상처가 생기거나 모낭이 막히면서 통증이 생길 수 있어요.
이럴 때는 안과의 치료가 필요한 경우보다, 생활에서 관리만 잘 해도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약국에서는 인공눈물이나 소염, 항균 성분이 약하게 들어 있는 점안액을 권해주기도 하는데, 큰 염증이 없고 단순한 자극이라면 이런 안약과 함께 따뜻한 찜질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통증이 심해지거나 붓기나 눈곱이 늘어난다면 단순 자극이 아니라 다래끼 등 염증으로 진행된 것일 수 있어 안과 진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찜질은 하루 2~3번, 따뜻한 물수건을 눈 위에 5분 정도 올려주는 방법으로 해주시면 기름샘이 잘 열리고 회복이 빨라집니다.
다만 너무 뜨겁지 않게 조심하셔야 해요.
따라서 현재로서는 우선 손으로 눈을 만지지 않고, 인공눈물이나 약한 안약을 사용하며 따뜻한 찜질을 해보시면 좋아질 가능성이 큽니다.
증상이 며칠 내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된다면 꼭 안과 진료를 권장드립니다.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관리하시면서 경과를 관찰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아기가 감기에 걸린지 일주일정도 되었어요 그쯤부터 아기가 갑자기 눈을 비비는(?) 손을 얼굴에 비비는 증상니 잇는데 감기걸린것과 눈을 비비는갓은 무슨 관련인가요

.. 눈이 간지러워서 조금 비비고 난후 몇일뒤 눈이 전체적으로 빨개져서 눈동자도 좀 통증있어지고 해서,,.. 안과가서 알약 2개를 처방받았는데... 지금 이제 일주일다되가는중 인데. . 왜케 아직도 눈이 빨갛고 눈동자가 아파요... 원래 그런건가요??!! 병윈마다 다르니까.. 언제 아픈게 사그라지죠??답답하네요.;; 계속 눈이 아파요...통증.,, (아이토신, 풀아이톤) 저한테 안맞는건 아니죠??? 아... 아파.통증은 계속 있고 ...뭐가뭔지 모르겠어요.🤨🫨

눈 비빌때 눈두덩이가 욱신욱신거리고 그 외에 눈알을 굴리거나 감았다 뜰땐 통증이 없어요 요새 많이 피곤하긴 한데 다래끼인지 피곤해서 일시적으로 이러는 건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