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이 배란기에 생겼다가 사라질 수 있나요?
자궁근종이 갑자기 배란기에 생기기도 하나요? 냉이 많을때. 검사를했는데 그랬다가 사라지기도하는지요?
자궁근종이 갑자기 배란기에 생기기도 하나요? 냉이 많을때. 검사를했는데 그랬다가 사라지기도하는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궁금증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궁근종은 일반적으로 배란기에 갑자기 생겼다가 사라지는 특성을 보이지는 않습니다. 자궁근종은 자궁 근육층에서 발생하는 양성 종양으로, 대개 천천히 성장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검사 결과가 다르게 나타나는 경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어요. 검사 방법이나 검사자에 따라 결과 해석이 달라질 수 있고, 작은 크기의 근종은 검사 시점에 따라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자궁근종은 완전히 자연적으로 사라지는 경우는 드물지만, 크기가 변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폐경기에 접어들면 에스트로겐 수치가 감소하면서 근종의 크기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냉의 양이 많은 것과 자궁근종의 발생이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만약 검사 결과에 대해 확신이 없으시다면, 추가적인 검사나 다른 의료기관에서의 재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