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대결절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성대결절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성대결절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성대결절은 성대에 생긴 작은 혹으로, 주로 과도한 사용이나 잘못된 목소리 사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치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음성 휴식: 성대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말하기를 줄이거나 완전히 쉬어야 합니다. 특히 버릇처럼 헛기침을 반복하는 사람일 경우 성대 점막에 손상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물을 조금씩 자주 마셔주는 습관을 들이도록 해요. 2. 음성 치료: 음성치료사와 함께 올바른 발성 기술을 배우고, 성대를 건강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음성치료는 주로 음성휴식 (최대한 말을 하지않기) 및 발성법을 교정하는 것으로, 이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어요. 3. 약물 치료: 염증을 줄이기 위해 항염증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꾸준한 약물치료 및 식생활 습관의 개선이 필요해요. 술과 담배를 끊고, 기름기 많은 음식과 카페인 함유된 음식을 피하고 잠자기 전에는 아무것도 먹지 말아야 해요. 4. 수술 치료: 보존적 치료에 반응하지 않을 경우, 수술적 제거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는 이비인후과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해요. 대부분의 경우, 보존적 치료로 충분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각한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성대결절인거 같은데 어떻게 치료를 해야하고 성대결절 증상이 뭐고 만약 성대 결절이 아니더라도 평상시 말할때 발성을 어떻게 뱉어야 할까요 막 목이 잠긴거처럼 말을하다가 뚝뚤 끊기듯이 말이 된다라고 표현해야하나 암튼 도와주세요
성악 준비 중인데요 감기에 들기는 했는데 목이 너무 걱정돼서 혹여 자가진단법 같은거 없을까요?
3달전에 목소리가 갑자기 쉬더니 한달동안 돌아오지않고 목소리가 아예 안나올정도였어요 한달후 조금 돌아왔는데 원래 부르던 노래도 부르지못하고 조금 부르면 목이 건조하고 마른느낌이 나면서 기침이 나오더라구요 마른기침을 자주해요 말하다가도 기침이나오고 말을 좀 하거나 노래를 부르고나면 목이 쉬더라구요 혹시 성대결절의 증상인가요?